[교육심리] 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학습의 효율적 과정과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정상아 주의력 결핍 아동(ADHD)의 학습 특성에 대한 이해
2.ADHD 학습자의 특성
3.영재아의 특성
4.학습장애아의 특성
5.학습의 효율적 과정
6.학습장애교육의 교육과정
7.결론
- 본문내용
-
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학습의 효율적 과정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정상아 주의력 결핍 아동(ADHD)의 학습 특성에 대한 이해
정상아의 특성
ADHD 학습자의 특성
ADHD 학습자의 특성
정의: ADHD 학습과제의 기본은 주의력, 집중력
특징: 팔,다리를 끊임없이 움직이는 활동수준 높다
충동성 반응을 억제하기 어려워서 생각없이 행동한다
영재아의 특성
개념: 과거-지능이 높은사람, 현재-매우 다양함
특성
인지적 측면
정의적 측면
영재아의 특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영재아의 특성
지능지수가 뛰어나며, 뛰어난 기억력
문제에 대한 집착력과 끈기가 높음
알고자하는 욕구가 크며, 지적연구를 즐김
규칙과 원리를 발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
또래아이들보다 어른들과 이야기하길 좋아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읽기 교육 모형 세 가지를 정리하고, 각 모형의 장점을 기술해 보세요.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유아무용교육의 필요성, 유아무용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및 지도방법
- [유아특수교육학] 개별화교육의 의미,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및 기능, 수립 및 운영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영미문화와여성] Jane Austen(제인 오스틴)의 Pride and Prejudice(오만과편견)을 통한 결혼의 고찰
- 협력교수 [협력교수 정의, 협력교수 유형, 협력교수 준비, 협력교수 프로그램 구성, 협력교수 활용방법, 협력교수 효과, 협력교수 유의점]
- 만3세 유아 1년치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 놀이,일상 관찰일지
- 향가의 성격과 향가 25수 작품해석
- 작가 `임철우`의 작품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