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교육론] 중학교 1학년 공감하며 읽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 목표
3. 단원 지도 계획
4. 본시학습 지도계획
5. 학습활동 안내
1) 모의 인터뷰 활동의 의미
2) 활동의 방법
- 본문내용
-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1 대 상 중학교 1학년
2 저 자
2. 단원명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1) 촌스러운 아나운서
2. 학습 목표
가. 글쓴이의 심리를 이해하여 글의 중심생각을 말할 수 있다.
나. 글쓴이의 생각과 나의 생각을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3 . 단원 지도 계획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학습내용
(1) 촌스러운 아나운서
․ 소단원명과 학습할 내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기
․ 공감하며 읽기의 개념
․ 읽기 전
♤ 다른 사람의 모습을 무조건 쫓아가려고 했던 경험이 있나요?
♤ 자기의 외모가 맘에 들지 않는다고 불평한 경험이 있나요?
․ 글쓴이의 심리와 중심생각을 파악하며 읽기
1/3(차시)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학습내용
2/3(차시)
(1) 촌스러운 아나운서
<내용 학습>
ㆍ자신의 생각과 비교하여 글의 의미 확장하기
♤ 글쓴이는 “그들을 좇아가려고 애쓰다 보면 결국 나다운 것조차 잃어버리게 된다.”는 것을 나중에야 깨달았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글쓴이가 좇아가려고 애썼던 것은 무엇인지 말해 보자.
-> 좇아가려고 애썼던 것
․ 조별 연극 활동
․ 학습 활동
<목표 학습>
♤ 글쓴이를 ‘독자와의 만남’ 자리에 초대하였다. 글쓴이의 생각이 나 행동에 대해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 가상으로 인터뷰 내용 을 써보자.
<적용학습>
♤ 다음 물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자.
1. 글쓴이와 같이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꾼 경험을 있으면 말 해 보자.
2. 글쓴이의 생각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말해 보자.
3. 짝꿍의 장점은 무엇인지 써보고 서로 칭찬해 보자.
4. 다음 글을 읽고, 글쓴이는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글쓴이의 입장이 되어 말해 보자.
3/3(차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