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교육론] 중학교 1학년 공감하며 읽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 목표
3. 단원 지도 계획
4. 본시학습 지도계획
5. 학습활동 안내
1) 모의 인터뷰 활동의 의미
2) 활동의 방법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1 대 상 중학교 1학년

2 저 자




2. 단원명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1) 촌스러운 아나운서


2. 학습 목표




가. 글쓴이의 심리를 이해하여 글의 중심생각을 말할 수 있다.
나. 글쓴이의 생각과 나의 생각을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3 . 단원 지도 계획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학습내용
(1) 촌스러운 아나운서
․ 소단원명과 학습할 내용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기
․ 공감하며 읽기의 개념
․ 읽기 전
♤ 다른 사람의 모습을 무조건 쫓아가려고 했던 경험이 있나요?
♤ 자기의 외모가 맘에 들지 않는다고 불평한 경험이 있나요?
․ 글쓴이의 심리와 중심생각을 파악하며 읽기
1/3(차시)

대단원
공감하며 읽기
소단원
학습내용
2/3(차시)
(1) 촌스러운 아나운서
<내용 학습>
ㆍ자신의 생각과 비교하여 글의 의미 확장하기
♤ 글쓴이는 “그들을 좇아가려고 애쓰다 보면 결국 나다운 것조차 잃어버리게 된다.”는 것을 나중에야 깨달았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글쓴이가 좇아가려고 애썼던 것은 무엇인지 말해 보자.
-> 좇아가려고 애썼던 것
․ 조별 연극 활동
․ 학습 활동
<목표 학습>
♤ 글쓴이를 ‘독자와의 만남’ 자리에 초대하였다. 글쓴이의 생각이 나 행동에 대해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 가상으로 인터뷰 내용 을 써보자.
<적용학습>
♤ 다음 물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자.
1. 글쓴이와 같이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꾼 경험을 있으면 말 해 보자.
2. 글쓴이의 생각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말해 보자.
3. 짝꿍의 장점은 무엇인지 써보고 서로 칭찬해 보자.
4. 다음 글을 읽고, 글쓴이는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글쓴이의 입장이 되어 말해 보자.
3/3(차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교육] `홍길동전`의 연구와 교육적 활용 방안
  • 교육적 활용방안3.1.교육 방안3.2 제 7차 교육과정과교육3.3교육의 다양한 지도 방법3.4 수업지도안 4. 결론※ 참고문헌1. 들어가는 말1.1 작품 선정 이유7차 개정 교육과정(제2007-79호)의 문학 과목 교육 목표를 살펴보면,문학의 올바른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수용하고 생산하는 능력을 기르며 자아를 실현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함양한다.가. 문학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수업의 특징 109나. 맥락 중심 문학수업의 실제110Ⅵ. 결론133참 고 문 헌137- vii -표 목 차< 표 1 > 개정 교육과정 문학 영역 내용 체계22< 표 2 > 맥락 범주화

  • Smith & Ragan 모형
  • Smith & Ragan 모형에 따른 장애이해교육-서울 방산 고등학교-목차Ⅰ. 분석(Analysis)단계1. 학습 환경 분석2. 학습자분석3. 학습과제분석4. 평가문항의 작성Ⅱ. 전략개발(Strategy)단계1. 조직전략2. 전달전략3. 관리전략4. 수업의 개발Ⅲ. 평가(Evaluation)단계1. 평가 항목Ⅳ. 참고 문헌Ⅰ. 분석(Analysis)단계1. 학습 환경 분석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태도이다. 그렇기

  • [문학교육론] 중학국어 8-1 `국어` 분석 -문학교육론적 관점에서
  • 읽기는 매우 개별적이고 구체적일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하면 잘 읽을수 있을까?”란 물음에 쉽게 답하기 어려운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이 대단원의 설정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학생들은 이미 1학년에서 메모하여 읽기 능동적으로 읽기 등을 배웠으나 과연 읽기란 무엇이며, 어떤 읽기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이해하고 있지 못할 것이다. 이 대단원에서는 읽기 와 이해에 대한 개념 학습을 통해 읽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 중학교 1학년 국어 듣기, 말하기, 읽기 교수 학습 설계-면담과 소개
  • 중학교 1학년 1학기 생활국어, 유인물, ICT 자료교수・학습 방법직접 교수법, 상호 관계적 교수・학습 모형, ICT 활용 수업, 소집단 및 모둠학습단계과정(방법)교수・학습 활동학습자료 및 유의점교사학생도입(5분)단원 목표 확인학습 과제 인식 및 동기 유발‣ 인사한다.‣ 오늘의 학습 내용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학습목표를 다 같이 읽는다.단원의 도입부 읽기‣ 소개하기의 개념과 목적, 특성에 대해 설명한다.‣ 도입부의 내용을 바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