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중학교 1학년 생활국어 교수학습 지도안-(2) 상황에 맞는 관용 표현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의 학습 목표
3. 단원 설정의 이유
4. 관련 단원 및 전후 학년 학습 내용과의 관련



Ⅱ Ⅱ.
수업 연구의 설계


1. 대상
2. 단원 지도 목표
3. 차시별 교수-학습 운영 계획
4. 단원 평가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본시 교수▪학습 운영 계획


1. 본시 교수 ․ 학습 모형
2.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2) 기능적 측면
▸ 상황에 맞는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쓸 수 있다.
▸ 관용 표현을 오늘날의 생활 문화에 맞도록 참신하게 바꾸어 볼 수 있다.
▸ 관용 표현을 사용해 다른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다.

(3) 태도적 측면
▸ 여러 상황에 쓰이는 관용 표현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 관용 표현을 적절하게 사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사
를 나타내고자 하는 태도를 가진다.


3. 차시별 교수-학습 운영 계획 (총 2차시, 45분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 쓰기 교재 분석 및 수업의 실제
  • 24) 소개 및 논평 7나. 1차시 분량의 학습지도안 281) 교수-학습 운영 방안 28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313) 수업 자료 341. 재구성한 교과서 352. 학습지 36첨부 자료 37*‘소개 및 논평 발표’PPT 자료*‘수업 시연 발표’PPT 자료가. 대단원 분석1. 대단원명 : 6단원. 여러 가지 글 (7학년 2학기 생활국어)2. 대단원의 목표 및 관련 교육과정 내용※ 대단원의 목표1. 형식에 맞추어 기사문과 보고문을 쓸 수 있다.2. 여러 가지 표현 방법으로 광

  • [국어교육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개념과 방법
  • 교육과정 5.3. 제 7차 교육 과정Ⅳ 과정중심 쓰기 교육의 실제 1. 현행 쓰기 교육의 문제점 2. 7차 교육과정에서의 쓰기 교육 3. 과정 중심 쓰기 교수-학습 지도 방안 3.1 계획하기 : 1차시 교수-학습 지도안 3.2 내용 생성하기 3.3 내용 조직하기 3.4 표현하기 3.5 내용 고쳐쓰기 Ⅴ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의의와 한계 1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효과 2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의의 2.1 쓰기의 본질에 따른 의의 2.2 교육적 필요에 따른 의의 국어교육론 - 과

  • [중등영어교과교재연구] 영어과 중학교 1학년교수-학습방법 계획
  • 교과목명: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Passionary교수-학습방법 계획실습반성 보고서목 차2. 직접교수법(1차시) 3. 자기주도적학습법(2차시) 4. 협동학습법(3차시) 5. 간접교수법(4차시) 6. 협동학습법(5차시)7. 모의수업에 대한 총괄평가 2. 직접교수법(1차시)2-1-1 직접교수법 차시계획안교과영어학년중학교 1학년단원Lesson 9.Four Seasons in One Day차시1/6교재두산 동아주제날씨에 관한 대화지도교사배은지학습목표* what~like 표현과 how~ 의 표현을

  • [문학교육론] 오영진 `맹진사댁경사`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2-1. 작가 2-2.분석2-2-1. 창작 배경 및 변천사2-2-2. ‘뱀 신랑 설화’와의 연계성2-2-3. 구조 분석3. 각 교과서 수록 부분의 내용 및 현행 지도 내용 분석3-1. 중학교 3학년 국어3-2. 고등학교 국어 상3-3. 고등학교 문학 - 금성출판사3-4. 고등학교 문학 - 형설출판사3-5. 고등학교 문학 - 지학사4. 교수 학습 방안4-1. 현행 학습 방법4-2. 교수 ․ 학습 계획의 전제 및 기존 학습 방안 분석4-3. 교수 ․ 학습 방법4-3-1. 교육연극을 활용한 교수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
  • 2. 이해와 감상 중심의 시 교육에 대한 반성1.2.1 독자에게는 너무나도 먼 시. 백일장식 창작교육1.2.2. 단편 지식 중심의 시 교육, 사라진 시 감상1.3. 시 향유 방식의 변화와 시 교육의 변화1.3.1. 시 읽기 과정을 강조하는 학습 활동1.3.2. 단계화된 시 창작 교육의 중요성1.4. 결론2. 이해․표현 활동 중심의 시 교육2.1. 국어교육과 문학교육2.2. 이해․표현 교육과 문학교육2.3. 이해․표현 활동 중심의 시 교육 방안2.4. 맺음말3. 협동학습을 통한 중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