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중학교 1학년 생활국어 교수학습 지도안-(2) 상황에 맞는 관용 표현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의 학습 목표
3. 단원 설정의 이유
4. 관련 단원 및 전후 학년 학습 내용과의 관련
Ⅱ
Ⅱ Ⅱ.
수업 연구의 설계
1. 대상
2. 단원 지도 목표
3. 차시별 교수-학습 운영 계획
4. 단원 평가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Ⅲ
본시 교수▪학습 운영 계획
1. 본시 교수 ․ 학습 모형
2.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2) 기능적 측면
▸ 상황에 맞는 관용 표현을 활용하여 쓸 수 있다.
▸ 관용 표현을 오늘날의 생활 문화에 맞도록 참신하게 바꾸어 볼 수 있다.
▸ 관용 표현을 사용해 다른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다.
(3) 태도적 측면
▸ 여러 상황에 쓰이는 관용 표현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 관용 표현을 적절하게 사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사
를 나타내고자 하는 태도를 가진다.
3. 차시별 교수-학습 운영 계획 (총 2차시, 45분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