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발표자료]국어지식 영역의 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어지식 교육이 국어 사용 활동과 관련지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
탐구 학습
탐구 학습에서의 교사의 역할
국어 지식 영역에서 탐구학습의 문제점
국어 지식 영역에서 탐구학습의 장점
본문내용
① 학습자가 국어지식을 습득하는 데에 있어서 체계화된 지식의 결과를 기억하게 하기보다는 실제의 국어사용을 통해서 지식을 창출해낼 수 있도록 교수.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
② 국어지식 교육은 학습자가 국어지식을 단순히 습득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습득한 국어지식을 실제 국어 사용 상황에 적용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지식영역의 지도
  •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가 언어 능력 향상에 절대적인 것은 아닐지라도 어느 정도의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의 필수 재료인 언어 자료의 분석과 이해를 위해서는 국어 지식 영역의 지도가 기초적이고 도구적인 기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사회 속에 존재하고 사용되고 있는 언어를 문법이라는 규칙으로 설명하려고 할 때, 연구의 목적에 따라서 연구 방법을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는 언어 현상을 사실대

  • [국어국문] [중학교 국어 1-2] 3. 판단하며 읽기(2) 우리 꽃 산책 교수-학습 지도안
  •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도한다. 그리고 꽃에 대한 내용 지식보다는 우리 꽃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의적인 교육이 되도록 지도한다.◀소단원 (2) ‘우리 꽃 산책’의 단원 학습 목표▶1. 글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2. 사실과 의견, 주장과 근거를 판단하며 읽을 수 있다.3. 글쓴이의 느낌이 드러난 부분을 찾을 수 있다.3. 단원 설정 이유이 단원은 읽기 영역에 속한 단원으로 학생들로 하여금 글쓴이의 의도나 목

  • 초등 국어과 교수 학습과정안 -말하기,듣기,쓰기 5학년 2학기 둘째마당 발견하는 기쁨 2. 차근차근 알아보며
  • 발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읽기에서는 국어 지식 관련 단원으로 문장을 구성하는 부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는 활동과 목적에 맞게 글을 읽는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였다.말하기듣기쓰기: 학생들은 과학 교과나 실과 교과를 통해 관찰한 내용을 그대로 기록하는 경험을 가지고 있으나 이를 완결된 글로 정리하는 데 필요한 방법적 원리에 대해서는 체계적으로 학습하지 못하였다. 이 단원에서

  • [국어과 교육] 전문가 협력 학습과 지도의 실제
  • 지도의 유의점7. 소단원의 특성8. 본시 적용 교수-학습 모형과 전략9. 본시 학습 지도의 실제Ⅲ. 참고 문헌Ⅳ. 부록Ⅰ.전문가 협력 학습1. 전문가 협력 학습의 배경전문가 협력 학습 모형은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 과정에서 국어 교과의 교수ㆍ학습 방법의 하나로 검토되기 시작하였다. 6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언어 사용 영역의 지도 모형으로 직접 교수법이 권장 되었으며, 교과서도 이를 반영 하여 설계되었다. 그러나 거의

  • [교육공학] 현장 교사의 한 차시 수업 동영상 교수(teaching) 분석 -국어과 수업 분석
  • 있는 정보를 어떻게 조직하고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줄 것인지는 전적으로 교사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 준 수업이었다. ▒ 참고자료박성익․임철일․이재경․최정임 공저,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교육과학사, 2008.․ 수업 동영상 http://blog.naver.com/lovpowder01/70026806892, 교육인적자원부, 「서울 교육의 날」우수 수업사례 발표 시연 자료 강용철 교사의 본시 수업지도안, 200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