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 [칭기스칸]칭지스칸의 삶과 그의 업적(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칭기스칸의 삶과 그의 업적에 관해 자세하고 세밀하게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지난학기 과제물로 20점 만점에 20점 받은 자료입니다.
칭기스칸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 위대한 정복자 ‘칭기스칸’ >
1. 서 론
2. 본 론
1) 테무진에서 칭기즈칸이 되기까지
2) 세계로 나아기기 위한 푸른 군대의 준비
3) 육반산의 지는 별
3. 결 론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대칸의 자리에 오른 칭기스칸이 가장 먼저 손을 댄 것은 국가의 기반을 단단히 하고 공동체 구성원의 마음을 한곳으로 모으는 일이었다.
그 첫 번째 작업은 대몽골 제국을 건설하는 데 밑거름이 된 모든 사람에게 은전을 베푸는 일이었다. 그가 베푼 은전은 과거에 대한 보답이기도 했지만 미래의 복종과 충성을 담보하는 것이기도 했다.
두 번째는 쉽게 일어났다 쉽게 무너지는 유목국가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나라의 기본 골격을 짜는 것이었다. 휘하에 들어온 유목민들을 95개의 천호로 편성하고 천호 밑에는 백호-십호라는 10진법체계의 틀로 조직하였다. 이 방법은 흉노 이래 초원국가의 전통이었고, 고원통합 이전의 타타르․메르키트․케레이트․나이만 등 여러 세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칭기스칸은 그 세력들을 모두 자기 휘하에 두는 형태로 재편성한 것이다. 95명의 천호장이 임명되면서 천호제도 그 모습을 완전히 갖추었다. 어느 부족 출신인지, 어떤 지위에 있었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 오로지 공로와 능력에 의해 지휘관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백호장과 십호장은 천호의 추천으로 선발되었다. 이런 점으로 보았을때 그가 세계 대 제국을 건설할 수 있었던 것은 가문이나 신분보다는 능력에 따라 인재를 선발했기 때문이 아닐까? 물론 지금도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많은 인재들이 묻혀져 가겠지만 가문과 신분이 중요시되던 과거에는 얼마나 많은 인재들이 단지 미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썩어갔을까?
이에 비해 칭기스칸의 인재 선발 방식은 현재와 비슷한 능력 중심이었기에 수많은 영웅들이 꿈꾸어 왔지만 누구도 이루지 못한 세계 대 제국을 건설 할 수 있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영웅은 단지 혼자의 능력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치 수많은 모래 알갱이들 속에 금가루들만 골라내듯이 영웅의 주위에 그에 못지 않는 능력의 조력자들이 많이 있을 때에 진정한 영웅으로써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듯이 칭기스칸의 주의에는 젤메, 제베, 보르추 등과 같은 뛰어난 사람들이 그가 세계 대 제국을 세운 영웅으로 부상 할 수 있게끔 힘을 보태 주었다. 칭기스칸 역시도 그들에 대한 신뢰가 깊었고 자신을 죽이려던 적조차도 그의 능력만은 높이 사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어 대업을 이룩하는데 앞장서게 하였다.
- 참고문헌
-
- 김종래 / 칭기스칸의 리더십 혁명 / 크레듀 / 2006
- 배석규 / 칭기스칸 천년의 제국 / 굿모닝미디어 / 2005
- 구종서 / 세계의 정복자 대 칭기스칸 / 청미미어 / 2007
- 구종서 / 칭기스칸에 관한 모든 지식 / 살림출판사 / 2008
- 잭 웨더포드,정영목역 / 칭기스칸,잠든 유럽을 깨우다 / 사계절출판사 /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