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플 요리방 셀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선정 이유
(2) 사업 선정 배경
(3) 사업의 개요
(4) 사업 기대효과
(5) 셀쿡 이용 절차
(6) 서비스 전략
(7) 고객 만족 전략
(8) 경쟁사 분석
1. 잠재적 경쟁자
2. 신규 고객 창출
3. 경쟁사 점포 현황
(9) 제품구성
(10) 가격 전략
(11) 가격구성표
(12) 마케팅 전략
(13) SWOT분석
(14) 입지선정
(15) 점포 구성 방향
(16) 투자계획
(17) 손익분기점

본문내용
커플 요리방 [셀쿡]

(1) 사업의 선정 이유

실제로 동료들끼리나 결혼하지 않은 연인들 사이에는 상대에게 자신의 요리 솜씨를 발휘할 기회가 없는 편이다. 이에 착안하여 셀프 쿠킹 레스토랑은 식재와 조리도구들만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취향에 따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아이템으로, 샌드위치, 스파게티 등 간단한 요리부터 찌개 류의 식재료들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조미료, 양념 들의 기본재료는 제한없이 사용하도록 한다.

(2) 사업 선정 배경

실제로 사람들이 만나면 만나서 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국한되어있다.
- 자기만족형 신세대 소비취향
- 이색체험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연애패턴
- 연애 문화의 획일성에 따른 진부함
위의 세가지가 복합되어 소비자들을 좀 더 개성 있는 문화공간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3) 사업의 개요

1. 푸드 엔터테인먼트 + 방 (房) 문화
2. 감성추구형 엔터테이먼트 점포
3. 고객의 흥미 자극 : 틈새시장 공략
4. 이색제품서비스 -> 고객만족극대화
5. 특별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

(4) 사업 기대효과

- 이색체험을 통한 고객만족
- 커플인구의 건전한 소비유도를 증대
- 시간 및 자금 소비의 효용성 증대

(5) 셀쿡 이용 절차
① 현장예약 - 예약 맞춤 서비스
② 메뉴선택 - 예약 맞춤으로 원하는 메뉴의 재료 세팅을 할수있다.
③ 식자재 세팅 - 전체, 메인, 후식 포함 식자재를 공급한다.
④ 셀프 쿠킹 - 계량화된 조리법 제공, EVENT.
⑤ 식사/정산/퇴장


(6) 서비스 전략
- 식자재 제공
- 조리기구 및 시설이용
- 후식제공
- 커플소품이용

(7) 고객 만족 전략
- 기념촬영서비스
- 와인 서비스
- 고객 주문 특별 요리코스 서비스
- 각종 이벤트 인테리어 서비스

(8) 경쟁사 분석
- 현재 셀프 쿠킹 관련 시장은 형성단계에 있음.
1. 잠재적 경쟁자
- 호텔의 외식사업
- 패밀리 레스토랑
- 문화 예술 공연
2. 신규 고객 창출
- 최상의 분위기
- 양질의 제품
- 최고의 서비스


경쟁사
죽 촌
J's Cake
성 격
셀프 쿠킹 튀김요리점
셀프 쿠킹 케이크 제작
가 격
덴뿌라 정식 14000원
2~3시간 소요 7만원선
위 치
신촌 상권내 위치
종로구 가회동
3. 경쟁사 점포 현황



(9) 제품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lsrn***
    (2010.06.05 18:26: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asdfsdfdfdfdddddd
  • shwo***
    (2010.04.08 16:28:1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중복 이요6
  • redpa***
    (2009.05.20 11:44:1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방의 가치사슬2.2 경쟁자분석2.2.1 사이버파크2.2.2 유니넷2.2.3 POPS DVD방 2.2.4 스타벅스2.2.5 닌텐도와 PSP3. 수명주기이론Ⅲ.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개별 사업의 한계점 극복Ⅳ. 라이프스타일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세분화Ⅶ. 마케팅 믹스▣ 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 참고문헌▣ 서 론Ⅰ. 연구목적⇒ 중소기업경영론 수업을 수강하면서 창업계획서 작성함에 있어서 가치사슬분석기법을 통한 산업체분석과 해당산업의 구조분석을 통하

  • [외식사업론]창업계획서(스위스요리점문점-퐁듀)
  • 외식사업체 창업 계획서I. 창업 동기 및 사업개요1. 창업동기2. 사업개요Ⅱ. 사업의 목적 및 방향1. 상호2. 기업사명Ⅲ. 사업 운영 계획1. 사회 환경 분석2. 우리나라 외식 시장 상황분석3. 입지 및 상권 조사4. 업소컨셉의 결정5. 매뉴소개6. 매장 및 투자금액의 결정7. 시설공사8. 종업원 채용계획 및 조직도Ⅳ. 업소의 개업 및 개점 후 활성화(마케팅 방안)1. SWOT분석2. 표적시장선정3. 마케팅 방안4. 내부

  • 벤처기업창업론 - 요리하는 Cafe 사업계획서
  • 방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23끌려온 연인고객의 불만을 줄이기 위하여 상대방 몰래 주방에서 요리를 대신해주는 비밀 서비스 제공24서면의 상권을 크게 세곳으로 나누었으며, 추가로 도로변의 상권을 따로 분류하여 4,5로 분류하였다.28레시피 북은 거리에서 배포하거나 혹은 매장내부에 비치하여 누구든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레시피는 사진을 통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레시피 북의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 [사업계획서] 북카페&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사업에 애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어 야 한다. 또한 아직 창업자들이 사업 경험이 없다는 점을 고려 지배인은 이 쪽 계통의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어야 한다. 양질의 서비스와 문화사업에 관련 된 제반 사항을 계획해야 하며, 종업원의 수준 높은 교육을 시행하여야 한다.2.주방 2명(주 요리사 1명, 보조 요리사 1명)차, 요리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능력, 경험을 갖춘 사람으로 주 요리사와 보 조 요리사를 채용하여 고객의 맛과 건강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사업 개요 1. 사업 개요2. 의료관광호텔 선정 배경 및 목적 사업 여건분석1. 일반 환경분석2. 개발 환경분석3. 관광 환경분석4. 관련법규 검토6. 사례분석7. 종합분석 시장환경 분석1. 의료호텔업 동향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사례분석에 의한 수급추정4. 시장환경 종합분석 사업 기본구상1. 기본방향 및 도입시설 검토2. 도입기능 및 시설규모 관리ㆍ운영 계획1. 경영관리 계획2. 영업관리 계획 사업 타당성 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