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플 요리방 셀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의 선정 이유
(2) 사업 선정 배경
(3) 사업의 개요
(4) 사업 기대효과
(5) 셀쿡 이용 절차
(6) 서비스 전략
(7) 고객 만족 전략
(8) 경쟁사 분석
1. 잠재적 경쟁자
2. 신규 고객 창출
3. 경쟁사 점포 현황
(9) 제품구성
(10) 가격 전략
(11) 가격구성표
(12) 마케팅 전략
(13) SWOT분석
(14) 입지선정
(15) 점포 구성 방향
(16) 투자계획
(17) 손익분기점
- 본문내용
-
커플 요리방 [셀쿡]
(1) 사업의 선정 이유
실제로 동료들끼리나 결혼하지 않은 연인들 사이에는 상대에게 자신의 요리 솜씨를 발휘할 기회가 없는 편이다. 이에 착안하여 셀프 쿠킹 레스토랑은 식재와 조리도구들만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취향에 따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아이템으로, 샌드위치, 스파게티 등 간단한 요리부터 찌개 류의 식재료들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조미료, 양념 들의 기본재료는 제한없이 사용하도록 한다.
(2) 사업 선정 배경
실제로 사람들이 만나면 만나서 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국한되어있다.
- 자기만족형 신세대 소비취향
- 이색체험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연애패턴
- 연애 문화의 획일성에 따른 진부함
위의 세가지가 복합되어 소비자들을 좀 더 개성 있는 문화공간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3) 사업의 개요
1. 푸드 엔터테인먼트 + 방 (房) 문화
2. 감성추구형 엔터테이먼트 점포
3. 고객의 흥미 자극 : 틈새시장 공략
4. 이색제품서비스 -> 고객만족극대화
5. 특별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
(4) 사업 기대효과
- 이색체험을 통한 고객만족
- 커플인구의 건전한 소비유도를 증대
- 시간 및 자금 소비의 효용성 증대
(5) 셀쿡 이용 절차
① 현장예약 - 예약 맞춤 서비스
② 메뉴선택 - 예약 맞춤으로 원하는 메뉴의 재료 세팅을 할수있다.
③ 식자재 세팅 - 전체, 메인, 후식 포함 식자재를 공급한다.
④ 셀프 쿠킹 - 계량화된 조리법 제공, EVENT.
⑤ 식사/정산/퇴장
(6) 서비스 전략
- 식자재 제공
- 조리기구 및 시설이용
- 후식제공
- 커플소품이용
(7) 고객 만족 전략
- 기념촬영서비스
- 와인 서비스
- 고객 주문 특별 요리코스 서비스
- 각종 이벤트 인테리어 서비스
(8) 경쟁사 분석
- 현재 셀프 쿠킹 관련 시장은 형성단계에 있음.
1. 잠재적 경쟁자
- 호텔의 외식사업
- 패밀리 레스토랑
- 문화 예술 공연
2. 신규 고객 창출
- 최상의 분위기
- 양질의 제품
- 최고의 서비스
경쟁사
죽 촌
J's Cake
성 격
셀프 쿠킹 튀김요리점
셀프 쿠킹 케이크 제작
가 격
덴뿌라 정식 14000원
2~3시간 소요 7만원선
위 치
신촌 상권내 위치
종로구 가회동
3. 경쟁사 점포 현황
(9) 제품구성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lsrn***
(2010.06.05 18:26:05)
- asdfsdfdfdfdddddd
- shwo***
(2010.04.08 16:28:15)
- 중복 이요6
- redpa***
(2009.05.20 11:4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