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반] 초등2학년 수업사례분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관
학년 특성 및 학교문화 조사
초등학교 수업의 흐름 및 단계
주요 교수 학습활동
본문내용
공통성 추출

초등학교 수업의 공통성 추출 방식


5명의 교생실습 ‘보고서 내용’을 기본으로 함.
중요 관찰 및 사고 내용을 토론을 거쳐 추가

공통성 추출 항목


주의 집중 5명 중 5명
동기 유발/발문 5명 중 4명
개별화 5명 중 5명
학습집단/자료/생활지도/학습활동 확인 5명 중 2명

최종 추출 결과

수업의 단계

준비
-도입
-전개
-정리

주요 활동

주의집중
-동기유발
-발문
-강화 및 보상
-교구 및 자료

목적에 따른 변화

-진도 나가기
-발표력 향상

주의집중

도입과 전개 단계에서 주의집중이 많이 사용

준비단계에서의 주의집중은 도입과 달리 더욱 다양

학급 전체 활동으로 박수치기나 구호외치기가 대부분

주의집중은 수업의 내용과 무관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학년별 특성 vs. 초등학교 전체 특성
- 빨래박수나 껌 박수 같은 경우 저학년 아동들에게 적합
- 학년이 올라갈수록 사고하는 능력이 확장되기 때문에
 다양한 박수, 구호방법 << 형식적 조작기에 알맞은 다른 방법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