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교수법] 감상수업 지도안 짜기(야수파 작품 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수업지도안 작성 & 활동과 목표

2.수업지도안 작성- 교수 학습활동

3.교사질문지

4.학습지 예시
본문내용
수업지도안 작성 & 활동과 목표


활동

야수파의 특징 살펴보기
야수파가 출현하게 된 배경 이해하기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 어떤 색을 쓸지 생각해보기

활동 목표

야수파의 특징을 알고 표현에 적용할 수 있다.

.
.
.
교사질문지

기본 질문

작품의 제목은 어떻게 될까요?
작품의 크기는 어떻게 될까요?
작품에서 무엇을 볼 수 있나요?
작품에서 사용한 재료는 무엇일까요?
작품의 주요색은 무엇인가요?
작품에서 표현된 선과 색을 보고 어떠한 느낌을 받았나요?
각 작품들의 인물들은 어떠한 기분일까요?
그러한 기분을 어떤 색감과 선으로 표현했나요?
그림에서 표현된 사물들과 실제 속에 있는 사물은 형태와 색감에서 어
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지체아교육]정신지체아교육의 목적,내용, 정신지체아교육의 말하기학습,묘화학습,언어학습,경험학습, 정신지체아교육의 기능주의적교육방법
  • 법을 소개하고 가르쳐 주어 그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하는 것이다.이렇게 한 사람이 관련 서비스를 통합해서 가르칠 때의 잇점은 일관성 있는 치료가 되며 더욱 책임감을 갖고, 교육프로그램의 단점을 인식하여 팀 구성원들이 다른 영역에 대해 배우게 된다(Rainforce & Yo가, 1987)4. 기록에 근거한 교수(Data Based Instruction) 정신지체아를 가르치는 최선의 교수 방법은 관찰을 통해 학생의 수행을 정규적으로 기록한 정확한 평가를 바탕 한 교육결정에서 나

  • [교육학] 2011 개정 교육과정-쓰기 영역 분석
  • 수업에 새로운 교수 학습 방법의 길이 열리면서, 수업 현장에서도 과정으로서의 쓰기를 전략 활동으로 형상화하는 방안을 활발히 연구하기 시작했다.(이수진, 2008:351)인지 구성주의의 영향으로 길을 연 과정중심 쓰기교육은 초기에 고정된 과정과 전략을 가르침으로써 쓰기 행위의 역동성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인지적인 의미 구성 과정에만 초점을 둔 나머지 결과물로서의 글 자체에 대해 소홀했다는 점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또한 쓰기를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 [초등국어] 6-1학기『말하기,듣기,쓰기』와『읽기』교과서의 내용구성체계 분석
  • 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원리와 관련된 교육 내용의 범주명으로 문학의 수용과 창작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이 범주의 교육 내용이 현행 교육 과정의 문학 작품의 이해 범주의 교육 내용과 유사함에도 불구하고 문학의 수용과 창작으로 바꾸어 사용한 것은 최근의 문학 교육 논의를 수용한 결과이다. 문학의 수용과 창작 범주에서 창작은 문예 창작에 있지 않고 개별 문학 작품에 대한 학습자의 문학적 반응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활

  • [교육방법] 효과적인 여행계획서 -ASSURE모형에 따른 교수 모형
  • 수업 개념 구성도>Ⅲ. 교육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방법1. 교수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1) 유럽 주요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다.a. 교수방법 : 유럽 주요 나라의 문화를 강의식으로 수업으로 전달해주고, 궁금한 점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답법 수업 방식을 사용한다.b. 교수매체 : 강의실은 30명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로 프리젠테이션을 전 학습자가 볼 수 있도록 빔 프로젝트와 컴퓨터가 연결된 강의실로 정한다.c. 교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