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텍스트(NXPowerLite)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광고 텍스트란
제2장 포스터의 구조
2-1 포스터의 언어적 측면
2-2 포스터의 비주얼적 측면
제3장 동영상의 구조
3-1 동영상의 언어적 측면
3-2 동영성의 비주얼적 측면
제4장 포스터와 동영상의 구조적 차이
4-1 포스터 & 동영상 언어적 측면에서 차이
4-2 포스터 & 동영상 비주얼적 측면에서 차이
제5장 결론
- 본문내용
-
제1장 광고 텍스트란?
광고(廣告)는 잠재적인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구입 방법을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진 한 방향 통신이다. "광고"라는 한자어는 "널리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 텍스트는 텍스트로 된 짧은 글 자수에 홍보문구(카피, 설명)를 나타내는 것이다.
광고에 이용되는 주요한 매체는 대략 8개 정도가 있다.
(신문, 라디오, tv, 잡지, 간판, 포스터, 웹 배너, 전단지 등)
2-1 포스터의 언어적 측면
맥주
헤드라인: 상품명을 중심으로 하며, 한눈에 띄게 간결하고 크게 확대해서 보여준다.
본문: 본문이 별도로 없는 것이 많다.
슬로건: 각 회사들의 상품특징을 강조(맛, 성분, 기능)
주로 맥주 맛 강조(깊고 풍부,참맛)
상품명: 헤드라인과 같이 사용하며 하단에 자리 잡고 눈에 띄게 크게 기재한다.
상품명을 기재 시에는 주로 원색을 사용한다.
(빨강-정열, 파랑-젊음, 흰색-거품)
비주얼: 1. 사람을 강조할 때에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모습, 도시적인 분위기가 많다.
2. 맥주를 강조할 때에는 단순한 배경에 탄산, 거품을 강조한 이미지가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