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이론] 유화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유화이론의 이론적 배경
2.유화이론이란?
3.헤르바르트의 교수이론
4.유화 이론에서의 교사의 역할
5.유화이론이 학교교육에 끼친 영향
6.유화이론의 공헌점과 한계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유화이론의 이론적 배경
아리스토텔레스의 연합주의
기존의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와의 근접성, 일련의 아이디어의 연속성, 아이디어의 유사성, 아이디어의 대비성, 등의 이 네 가지의 특성을 가질 때, 기억을 돕거나 강화하여 기존의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가 보다 효과적인 연합을 통해 학습을 촉진시키는 이론.
old ideas + New ideas 근접성, 연속성, 대비성, 유사성
ex) “에스키모인”과 “이글루”라는 말을 동시에 들은 일이 있다면, 앞으로 “에스키모”라는 말을 하게 되면 “이글루”를 같이 떠올리는 것. 근접성
“호랑이는 큰 새끼 고양이” 대비성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