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육] 스켐프의 수학 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5.스켐프의 수학 학습이론 -<이해>중심의 이론
- 본문내용
-
5) 스키마의 재구성
기존 스키마에 동화될 수 없는 아이디어를 만날 때 불가피하게 재구성을 요구받게 됨.
스키마의 재구성은 수학학습에 여러 가지 도움을 주지만, 때로는 아동들에게 지나친 혼란과 인지적 부담을 안겨줌으로써 자칫 수학학습을 기계적인 암기 학습으로 가져갈 위험이 있음. 특히 한번 형성된 스키마는 다른 것으로 대체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키마를 재구성한다는 것은 아동의 입장에서 어려움.
교사는 새로운 주제나 개념을 제시할 때 가급적 나중에 다른 것으로 대체될 필요성이 최소화 되도록 ‘기본 스키마’를 선별해야 함.
자료평가
- 너무 쓰잘떼기 없는 내용이 많아요 ㅋ
- jeong1***
(2008.06.09 20: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