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디자인]디자인과 생활 - 포장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포장디자인 의미

■ 포장 디자인의 목적

■ 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 포장디자인의 조건

■ 포장의 전략적 중요성

■ 포장지 디자인

■ 포장의 시작

■ 포장의 역사

■ 포장디자인의 기능과 분류

본문내용
■ 포장디자인 의미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 포장 디자인의 목적

포장 디자인의 목적은 상품을 보호하고 운반과 수송을 편리하게 하며 상품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상품이나 상점, 회사 등을 선전하고 구매 의욕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 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새 상품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타이밍으로, 제품이 마지막 개발단계나 이미 시장에 소개될 때까지 포장의 고려를 안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효과적이 되어야 할 포장은 제품에 수반되어 같이 계획되어야 한다.
- 포장변경이나 쇄신을 통한 계획으로 경쟁자보다 앞서기 위할 때
- 매상은 좋은데 이윤이 하락할 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케라시스 신제품샴푸 마케팅전략
  • 제품군 보유 Salon care line Hair care line Scalp care line Homme line Perfume line ‘케라시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각종 뷰티 어워드향이 좋은 샴푸 (45%)헤어케어 샴푸 (23%)잘 모르겠다. (27%)저렴한 가격 (1%)기타 (4%)- 10-30 남녀 140명 자체설문조사, 12/4-12/6겟잇뷰티(Get it Beauty) 헤어에센스 블라인드 테스트 1위 2013 HWB(Health Wellness Beauty) 어워드 베스트상 수상2013 굿디자인(Good Design) 공모전 생활포장부문 우수 디자인상 수상아이디어창출 컨셉구체

  • [마케팅]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제품 포장도 콘, 비닐, 아이스박스, 컵 등 다양하고 포장 디자인도 자사의 로고를 살리면서 깔끔한 포장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었다.2) Price고가격대의 고급 제품 배스킨라빈스는 용량에 따라 컵. 콘부터 파인트,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으로 나누어 최저 2,500부터 20,000원 이상의 다양한 가격대를 제시하고 있다. 사실 아이스크림 가격으로는 결코 싸지 않은 고가이지만, 전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과 고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을 부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 제품, 포장과 디자인, 색깔, 표찰과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을 하나로 받아들인다는 사실에 주목한다. 따라서 광고주가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보내는 독백(獨白)이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행동반응을 얻고자 대화(對話)를 꾀하게 된다. 다시 말하면 종래의 광고가 일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효과로 만족한데 대하여 IMC는 매출효과나 시장점유율 신장 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성취하려는 데 초점을 맞추고 그 수단으로서 마케팅 믹스 및 촉진 커뮤니케이션 수단

  •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서
  • 제품, 포장과 디자인, 색깔, 표찰과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을 하나로 받아들인다는 사실에 주목한다. 따라서 광고주가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보내는 독백(獨白)이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행동반응을 얻고자 대화(對話)를 꾀하게 된다. 다시 말하면 종래의 광고가 일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효과로 만족한데 대하여 IMC는 매출효과나 시장점유율 신장 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성취하려는 데 초점을 맞추고 그 수단으로서 마케팅 믹스 및 촉진 커뮤니케이션 수단

  • [시각디자인]디자인의 종류와 분야
  • 1. 디자인의 분야표 . 디자인의 분류시각 전달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상업디자인(commercial design),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포장 디자인(package design), 편집 디자인(editional design), 영상 디자인, 광고 디자인, 전시 디자인(display design)제품디자인(product design)환경 구성 디자인(environmental design)(가) 시각전달디자인시각 전달 디자인은 시각 전달(visual communication)을 위하여, 사진이나 인쇄 등의 공업적인 복제 기술을 사용하는 디자인을 통틀어 말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