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디자인의 종류와 분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자인의 분야

(가) 시각전달디자인
①상업 디자인
② 그래픽 디자인
③ 포장 디자인
④ 편집 디자인
⑤ 영상 디자인
⑥ 광고 디자인
⑦ 전시 디자인

(나) 제품 디자인

(다) 환경 구성 디자인

2. 레이아웃법과 편집디자인

3. 디자인 프로세스

4. 용어 설명

5. CIP란?

6. 색채

7. 디자인표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

8. 봄, 여름, 가을, 겨울 패션

9. 인테리어란?

10. 앞으로 취미생활로 즐길 수 있는 일들
본문내용
(가) 시각전달디자인
시각 전달 디자인은 시각 전달(visual communication)을 위하여, 사진이나 인쇄 등의 공업적인 복제 기술을 사용하는 디자인을 통틀어 말하며, 일반적으로 평면 디자인이 중심이 된다.
그림 . 2002년 월드컵을 위한 시각 디자인
시각 전달 디자인은 신문, 잡지,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 카탈로그, 포스터, 간판, 영화, 텔레비전 등이 모두 그 대상이 되며, 이를 다시 각각의 사용 목적에 따라 상업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포장 디자인, 편집 디자인, 영상 디자인, 광고 디자인, 전시 디자인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들은 어느 것이나 사인(sign)이나 정보를 시각을 통하여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이므로, 이를 통틀어 전달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이라고도 한다.
한편, 좁은 뜻의 시각 전달 디자인은 상업 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과 같은 개념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시각 전달 디자인에는 광고 방속의 목적을 가지지 않는 공공적인 교육, 홍보 등의 디자인을 포함하는 데 비하여, 상업 디자인에도 이를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점이 약간 다르다. 또, 시각 전달 디자인은 인쇄 매체체 의하지 않는 전파 매체 등의 영상의 조형을 포함시키는 데 비하여, 그래픽 디자인은 이를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점이 약간 다르다. 따라서, 시각 전달 디자인은 상업 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보다 범위가 넓은 조형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목 차1)실내 디자인의 의미가)디자인의 의미나) 디자인의 성립다) 디자인조건2) 실내디자인의 목표3)실내디자인의 분류4)실내디자인의 영역5)실내 디자이너6)실내디자인 종합나. 디자인의 요소다. 공간라. 실내공간의 구성기법마. 실내 디자인의 역사적 요소바. 실내디자인 재료의 종류와 특성사. 실내공간에서 색채 표현아. 조명계획의 역할 및 특성자. 실내공간의 가구계획차. 한국전통공간과 실내공간카. 실내디

  • [한복][한국전통의상][전통복식]한복(한국전통의복)의 의의, 한복(한국전통의복)의 종류와 여성한복(한국전통의복)의 입는 방법, 남성한복(한국전통의복)의 입는 방법 및 한복(한국전통의복)의 입을 때 주의점 분석
  • 시각도 있는데 소재와 디자인의 고급화 없이는 도태되는 업체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Ⅱ. 한복(한국전통의복)의 의의와 종류1. 한복의 아름다움우리 문화의 소산인 한복은 부드러운 곡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색 등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 우리 조상들의 정서를 담뿍 느끼게 해 준다. 도련과 배래의 완만한 곡선은 용마루나 추녀의 우아한 곡선과 조화를 이루며, 한복의 오정색은(청, 홍, 황, 백, 흑) 침착하고 가라앉은 색이면서 자연과 잘

  • 관람후기 서울 분당 한국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상공미전을 관람하고서 ★
  • 디자인 할 수도 있는 것이다.이렇게 우리의 주변 곳곳에 있는 모든 물건들이 디자인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니 평소엔 그저 쓰레기에 불과했던 과자봉지 하나에도 한번 더 시선이 가게 되었다.패키지 디자인은 감기약을 포장하는 디자인에서부터 소화기 통의 디자인까지 정말 종류가 무궁무진 했다. 또 내가 현재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인 광고 디자인은 판넬에 작업되어 있었는데 광고 중에서도 우리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교훈을 주는 공익

  • [영상] 특수효과 CG 기법과 영화의 미래
  • 시각적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기술은 물론 디자인 같은 미술 작업의 비중이 커지고 있고, 이런 기술과 미술이 잘 조화되어야만 관객들이 특수효과를 사실로서 받아들이게 된다. Computer Graphics의 등장은 특수 시각효과분야에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다주었다. 영화의 특수 시각효과로서 CG는 무한한 표현 능력 때문에 특수 효과의 한계성을 없앴고 정교한 제작과 수정의 용이성 때문에 다른 특수 효과들을 대체시키고 있다. (2) 특수 효과의 종류

  • [디자인] 디스플레이
  • 분야와 마찬가지로 수공업 수준을 탈피하지 못하고 산업화가 늦어져 외국의 화장품 기술에 비해 뒤떨어졌다. 1922년에 제조허가 1호로 출범한 박가분의 경우를 들어 보면, 인기를 얻어 하루에 5만 갑이나 팔렸다고 하지만 생산방식이 재래식에 머물렀고, 납성분의 부작용으로 물의를 빚기도 하였다. 이 무렵 공식비공식 경로 를 통해 수입되었던 백분은 납부작용이 적어 국산품과 좋은 대조를 이루었고, 그 결과 국산화장품 불신감을 낳기도 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