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디자인]포장 다자인에 대하여 알아보기(디자인과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포장디자인 의미

1. “패키징(packaging)”(포장) 용어의 뜻.

2. 패키징이란??

3. 포장디자인의 기능과 분류

4. 패키징에서의 포장의 역사

5..현대포장의 개념

6.포장의 전략적 중요성

7.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8. 포장디자인의 조건

9.내가 생각하는 훌륭한 포장디자인~^^

10. 여러가지 포장 디자인의 예

<<출처>>

본문내용
■ 포장디자인 의미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1. “패키징(packaging)”(포장) 용어의 뜻.

(1) “포장”의 뜻

① 包(포) : 쌀 포, 꾸밀 포
- 두 사람이 임신하고,태내에 태아가 자고 있는 모양을 본딴 상형문자로 소중한 것을 지키는 기능을 뜻한다.
② 裝(장) : 꾸밀 장
-두루 갖추다, 장식하다, 의복을 몸에 입히다 라는 뜻이다.
“包”와 “裝”을 합한 “包裝”(포장)은 물건을 싸서 꾸림. 상품을 꾸미다 라는 뜻을 가지게 된다. 즉 포장은 싼다서 보호한다는 기능적 측면과 장식적인 의미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http://www.zinodesign.co.kr/design03c.htm
http://azzuri77.hihome.com/
http://cafe.daum.net/yonseipack
http://www.adtender.co.kr
http://encycl.yaho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제품 뿐 아니라 모두가 무엇을 홍보하거나 팔기 위해서 살아가는 것 같다. 이처럼 광고물은 이제 공기나 물처럼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일상적인 요소이다. 그만큼 대량으로 생산되고 버려지는 광고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광고물에 무디어 지고 관심이 없어지고 일상적으로 반응하는 부분도 적지 않다. 그러나 이런 광고의 홍수 속에서도 우리는 우리의 눈과 귀를 자극하여 그 물건을 그 상품을 그 브랜드를 그 기업을

  • [심리학] 아이팟 성공적 마케팅에 대한 심리학적 고찰
  • 제품을 압도해야 한다는 기존의 법칙에 따르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아이팟은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성공의 원동력은 바로 애플사가 경쟁력으로 제시하였던 다자인이었다. 심플한 외형,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으면서도 혁신적인 클릭 휠, 버튼을 눌릴 때 느껴지는 새로운 감각과 소리 그리고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화면 등 오감을 자극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MP3 플레이어 시장을 휩쓸었다.

  • [디자인사] 새로운 재료와 기술의 출현이 근현대미술(디자인)에 미친 영향
  • 디자인이 새로 기계화된 대량소비, 대량생산의 사회환경과 적어도 은유적으로 연대할 수 있는 새로운 미학을 찾는 과정에서 자신들의 속성들을 면밀히 검토하기 시작한 것과 비슷한 맥락에 있는 것이다. 제품 디자인에서는 아직도 기술적인 문제와 대량소비시장이 주된 제약요인으로 작용했지만 일부 미학적인 진보가 이 시기에 건축의 발달과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한 가지 괄목할 만한 사례가 페터 베렌스(Peter Behrens)의 업적이다. 베렌스는 과거 아

  • [디자이너] 디자이너, 의상디자이너, 제품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보석디자이너, 인테리어디자이너, 상업디자이너, 용기디자이너 심층 분석
  • 디자인한 상품의 시장경쟁력까지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해야 한다. 디자인은 기능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는데 크게 물건과 관계되는 제품디자인, 시각적 표현에 중점을 두는 시각디자인, 인간의 생활주거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환경디자인, 그리고 섬유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다. 제품 디자인 속에는 일상생활용품을 비롯해 가구디자인, 장신구디자인, 자동차디자인 등이 포함되고 시각디자인에는 포장그래픽, 편집 디자인 등이 해

  • 제품관리에 대한 조사
  • 제 품 관 리1. 제품의 의미(1) 제품의 정의2. 제품의 분류(1) 소비재의 분류(2) 산업재의 분류(3) 내구재, 비내구재 및 서비스3. 제품계열과 제품믹스(1) 제품계열과 제품믹스의 개념(2) 제품믹스 전략4. 상표(1) 상표의 의미(2) 상표의 중요성(3) 상표명 선정과정(4) 상표전략(5) 브랜드 확장 전략(6) 장기적인 브랜드의 관리5. 포장(1) 포장의 기능(2) 포장의 공공성(3) 포장에 대하여(4) 디자인 및 포장개발6. 제품과 관련한 기타 특성(1) 제품디자인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