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프로그래밍 실무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단원
2. 단원설정의 이유
3. 프로그래밍 실무 과목의 성격과 목표
4. 단원의 목표
5. 교수 방법 및 교수 자료, 참고자료
6. 단원 학습 계획(중단원)
7. 지도상 유의점
8. 교육대상
9. 학습자 분석
10. 본시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Ⅷ. 본시학습 지도안
1. 학습단원
대단원 : 제1부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기법
중단원 : 2장 프로그래밍의 기법
소단원 : 1. 프로그래밍의 절차
2. 프로그램의 설계와 구현
3. 프로그램의 개발 방법
2. 단원설정의 이유
-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은 필수 불가결의 요소이다. 이러한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언어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과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프로그래밍의 절차, 프로그램의 설계와 구현, 프로그래밍 개발 방법 등에 관한 기법을 이번 수업시간을 통해 충분히 익히도록 지도한다.
3. 프로그래밍 실무 과목의 성격과 목표
- 성격
- 목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램 언어의 개념과 활용 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 해결과 자료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4. 단원의 목표
● 태도 : 스스로 프로그램의 입출력을 설계 하고 순서도를 작성할 수 있다.
● 기능 : 자신이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 이해 : 프로그램 설계의 목적과 조건 및 방법을 익혔으므로 효과적인 프로그램 설계를 말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기법을 구별하고 각 기법의 특징을 말 할 수 있다.
5. 교수 방법 및 교수 자료, 참고자료
● 교수 방법 : 설명식 강의
● 교수 자료 : 교과서
● 참고 자료 : PPT, 유인물
- 참고문헌
- 프로그래밍 실무 교과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