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 배우기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 원 분 석
본시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단 원 분 석
단원
NIE 배우기
1. 단원 학습 목표
가. 신문 활용 수업을 잘 할 수 있다.
나. 신문 속에서 생각할 거리를 찾아내 자기 생각을 덧붙일 수 있다.
다. 사회적인 문제에 좀 더 깊은 관심을 갖는다.
2.주요 학습 활동
중심활동
이해
신문 속에서 기사를 찾아낼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일 수 있다.
생각으로만 아는 용기와 행동으로 옮기는 용기의 차이점을 깨닫는다.
우리나라 각 지방과 주요 도시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표현
스스로 찾은 기사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생각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직접 기상 캐스터가 되어보면서 실제로 방송국 체험을 하듯이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
감상
우리가 무심하게 지나쳐온 생활에서 스스로의 부끄러운 행동을 돌이켜 본다.
자신이 가장 두렵고 무서운 것은 무엇인지, 그 무서움을 극복하는 지혜로운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다.
3.차시별 학습 계획(2시간)
차시
학습내용
학습자료
영역
1/3
가.전날 뉴스에 대해 질문하기
나.각자 준비한 신문을 5분 정도 읽어보기
다.내가 관심 있는 기사를 오려서 A4용지에 붙이기
라.우리가 뽑은 기사 중에서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은 기사로 토론하기
마.글쓰기
지난신분(각자준비)
A4용지,필기구,전날의 뉴스를 보고 올것.
이해
표현
감상
2/3
가.신문에서 가장 의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나.‘가장 의인’인 사람과 ‘가장 비겁한 사람’을 제시
다.아이들이 찾은 인물들을 발표한다.
라.‘가장 의인’인 사람에 대해 정의 내리기
필기구,일간신문,풀,가위,공책,국어사전,신문 스크랩
이해
표현
감상
3/3
가.우리나라 전도를 게시하고 아이들에게 복사된 우리나라 지도를 나누어 준다.
나.주요 도시의 위치를 알아본 후 아이들이 가져온 ‘오늘의 날씨’ 기사에 나와 있는 각 도시의 날씨와 이름을 오려서 그 위치에 붙이게 한다.
다.기상 캐스터의 모습을 떠올려 보면서 재미있는 방송 원고를 직접 써보기
라.기상 캐스터로서 직접 모의 방송 해보기
우리나라 전도가 게시된 게시판, 아이들에게 나누어줄 우리나라 전도, 신문에서 오려 낸 ‘오늘의 날씨’, 가위,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 언어학개론-사전에는 일반사전, 특수사전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