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영어학습]영어교육(영어학습)의 목표,동향,주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과 교육방송,인터넷학습,사례,개선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영어교육(영어학습)의 목표
1. 의사소통능력을 기른다
2.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진다
3. 중․고등학교 영어 교육의 바탕을 형성한다

Ⅲ. 영어교육(영어학습)의 동향
1.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중심의 영어교육
2. 의사소통능력을 중시하는 영어교육
3. 활동과 과업중심의 영어교육
4.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영어교육

Ⅳ. 영어교육(영어학습)의 주의사항

Ⅴ. 영어교육(영어학습)과 교육방송
1. 교수 학습자료로 활용
2. 동기유발자료로 활용
3. 간접 체험의 자료로 활용
4. 피드백 자료로 활용

Ⅵ. 영어교육(영어학습)과 인터넷학습
1. 인터넷 영어교육 방안
2. 영어 학습의 효과
1) 영어학습의 동기를 부여한다
2) 문화적 맥락에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
3) 원어민과 다양한 형태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4) 창조적인 학습을 경험하고 제시하는 매체 역할을 할 수 있다
5)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언어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6) 전 세계의 정보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7) 실제적 과제를 부여할 수 있다
8) 개별학습 혹은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Ⅶ. 영어교육(영어학습)의 사례
1. 교실 안에 들어서서의 교사의 다짐
2. 신바람 모둠학습 강화
3. 수업의 실제
1) 듣기 학습 활동
2) 말하기 학습 활동
3) 읽기 학습활동
4) 쓰기 학습활동

Ⅷ. 향후 영어교육(영어학습)의 개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하나의 언어를 새롭게 습득하는 데에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 그 동안 영어를 매우 어렵게 생각하고, 많은 시간을 투입했지만 실제로 열매를 거두기 힘들었던 이유는 영어를 영어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로 생각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영어로 생각한다.’는 것은 무엇이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영어와 한국말 사이에는 구조적 차이가 있다. 한국 사람들은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표현하지만 미국 사람들에게는 그런 표현이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사랑한다 너를"(I love you)이란 말밖에 없다. 미국 사람들에게 “I had breakfast”를 “I breakfast had” 라고 하면 혼동될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이와 같은 두 언어 사이의 구조적 차이를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은 채, 영어 공부를 해 왔다. 그러다 보니 한국 사람들이 외국인과 대화하는 방식을 보면 맨 처음 영어로 할 말을 일단 머리 속에서 한국말로 생각한다. 그 다음에 그것을 영어로 작문하고 그리고 나서 이렇게 작문한 문장을 입으로 말하려고 한다. 즉 외국인과 말하기 위해서 세 단계를 거친다. 일단 한국말로 정리하는데 시간 걸리고 작문하는데 시간 걸리고 작문했다고 해서 바로 입으로 말할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시간 걸리고… 그래서 외국인이 한국 사람에게 영어 한 마디 들으려면 많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만 한다.
참고문헌
- 김영서(1996), 동료 오류 수정양상, 영어교육
- 쉐리 리, 영어몰입교육 어떻게 준비할까?
- 오수경(2001), 인터넷 영어 학습 사이트 과업 분석 -듣기 자료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병만(2006), 초·중등 영어교육 현황 분석, 연구책임자, 전북대학교
- 주영주·최성희·권청자 공저(2001), 영어교육과 멀티미디어, 남두도서
- 최진황(1985),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 민족 문화 문고 간행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주의사항 (1) 독창성있는 자기소개 개인의 성장과정이나 생각등을 적어 내려 가다보면 자칫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되기 일쑤여서 읽는 사람이 지루해 지기 마련이다. 수많은 응시자의 자기 소개서 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독특한 작성이 요구된다. 문장력이 뛰어나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작문을 하는 것처럼 제목을 특이하게 붙여본다든지, 일상적 어투에서 벗어나 선현의 말씀을 인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2) 논리적인 문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한국 원격교육 사례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과가 크기때문으로 분석했다.3. 사업전망 및 결론현재는 통신 서비스회사인 한국PC통신에서 조사를 의뢰받고 직접 처리해 주고 있다. 그러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요구사항에 적합한개별적인 내용을 요구할 것이다. 통신 서비스업체의 이러한 텔레리서치 역시 일반업체의 대행사업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일반 신문.방송국의 경우가 그랬고, 그런 변화의 간격은 더욱 짧아져 벌써 이런 통신을 통한 여론조사를 준비하는 업체들도 있다. 텔레리서

  • 2007, 2009 교육과정 중심 문법체계 영역의 이론과 실제
  • 과서 분석(3) 교과서가 지녀야 할 기능을 통한 분석(4) 총평2) ‘09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분석(1) “독서와 문법Ⅰ”의 성격과 목표 및 내용 체계(2) 지학사 “독서와 문법Ⅰ”(이삼형) 교과서의 편찬방향과 특징(3) ‘세부 내용’에 따른 교과서 분석(4) 총평3. 맺음말Ⅵ. 수업 지도안1. 수업 전 숙지 사항(1) 학습자(2) 자료 활용2. 수업지도안3. 학습활동지4. 형성 평가지Ⅰ. 문법의 이론1. 구조주의 언어학 (Structural linguistics)이것은 소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교육을 실시하려는 노력이 시도되고 있다.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