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나는 누구이며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금 늦게 사범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
☆나는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좋은 교사 꿈꾸기
(자신의 몸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촛불)
- 본문내용
-
☆나는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우선, 아이들과 소통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내 안의 1%를 믿어주는 사람>>이란 책처럼, 아이들의 1%라도 믿어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해주는 선생님이 아니라 아이들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고, 아이들의 지적인면 뿐만 아니라 정의적면까지 발달시켜 주는 그런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라 생각한다.............................
............................................................................................
☆좋은 교사 꿈꾸기
자신의 몸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촛불
진정한 교육이란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계발하고 인격을 존중하며 장차 사회의 주인공으로 나아가는데 두려움을 갖지 않도록 이끌어 내는 것이 아닐까? 그러나 오늘날의 교육은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자신감과 사랑, 꿈 그리고 더 불어 함께 살아가는 마음들을 올바로 제시해 주지 못하고 있다. 오로지 좋은 대학에 입학하는 것만이 인생의 성공이라고 생각하여 무조건 한길로만 줄을 세워 몰아세우는 데서부터 아이들의 방황은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교과 목표의 정의적이고 가치적인 .................................
그리고 좋은 교육의 중심에는 시스템, 학부모, 학교도 아닌 교사인 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때 쯤 이면 그 동안 내가 가르쳤던 아이들이 세상에 나아가 세상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보람과 기쁨도 진정으로 깨닫고 있을 것이며 훌륭한 선생님으로 한발씩 나아가고 있을 것이다.
오늘도 나는 '좋은 교사되기'를 꿈꾸고 있다. 현재의 부족함이 클지라도 그러한 꿈꾸기가 계속 되는 한 나는 이미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 참고문헌
- 교생실습 기간동안 직접작성한 글
자료평가
- 좋아요~~ㅎㅎㅋㅋㅋ
- jh97***
(2015.07.09 19:44: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