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을

2페이지로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의 대표적 서너가지와, 그외의 것들도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핵심부분을 설명하여 누구나 보기 쉽고 이해가 빠를겁니다.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와 같이 단시간에 발전을 도모하게 된 분야에서는 그 문제점이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제도적인 법률이나 소비자 구제책 등이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나는 국제적이거나 기업간의 상거래와 같은 큰 범위 보다는, 내가 다룰 수 있는 인터넷 홈쇼핑 위주로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방안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우선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이나 PC통신을 이용해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이다 보니 물건을 직접 보지 못하고 판매자가 올려놓은 정보에만 의존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얼마 전 발생했던 전자상거래 분쟁 사례를 예를 들어보면, 신청인 A씨는 경매 사이트에서 프린터 기기를 B씨에게 판매하였다. B씨는 낙찰 받은 프린터 기기를 구매하고 작동을 실험하기 위하여 12000원 상당의 잉크를 구매하고 작동을 시도해보았으나 오류가 났고, B씨는 A씨에게 반품은 물론 잉크비까지 청구하였고, 이를 수락하지 않을 시 반품을 할 수 없다고 하였다. 위의 사례의 경우에는 조정안을 통하여 양자가 원만한 합의에 도달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이지만 그렇지 못한 사례도 많다는 점을 고려해 보았을 때 몇 가지 해결방안 내지는 분쟁을 조기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그보다 분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향후 전망
  • 중국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향후 전망 *목차전자상거래의 의미1한국과 중국 거래알선사이트 비교2중국 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문제점3결론 및 시사점4전자상거래의 의미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하여재화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모든 형태수요와 공급 기준에 따라서B2B , B2C ,C2C 로 구분*전자상거래의 구분Business to Business기업이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Business to Consumer기업이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Consumer to Consumer개인이 개인 고객들을 대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Ⅰ. 전자상거래의 문제점1. 소비자 인식의 문제2. 배송의 문제3. 영업비밀의 침해와 보안 문제4. 법적, 제도적 장치 미비5. 전문 인력의 부족6. 프라이버시의 침해문제7. 사기나 절도의 문제8. 국가 간의 법, 제도의 불일치 문제9. 전자화폐의 활용에 따른 문제Ⅱ. 전자상거래 개선방안1. 법적, 제도적 장치 보완2. 부당거래 및 불법행위 규제 강화3. 전자결제 수단 보완4. 소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Ⅰ. 전자상거래의 문제점1. 소비자 인식의 문제2. 배송의 문제3. 영업비밀의 침해와 보안 문제4. 법적, 제도적 장치 미비5. 전문 인력의 부족6. 프라이버시의 침해문제7. 사기나 절도의 문제8. 국가 간의 법, 제도의 불일치 문제9. 전자화폐의 활용에 따른 문제Ⅱ. 전자상거래 개선방안1. 법적, 제도적 장치 보완2. 부당거래 및 불법행위 규제 강화3. 전자결제 수단 보완4. 소

  • 전자상거래로 인한 국제(글로벌)마케팅 환경변화에 따른 문제점
  • 전자상거래로 인한 국제(글로벌)마케팅 환경변화에 따른 문제점목차전자상거래로 인한 국제(글로벌)마케팅 환경변화에 따른 문제점I. 생산 및 제품관리상의 문제점II. 판매관리상의 문제점III. 유통 및 대금수불관리상의 문제점IV. 조세/법적 관리상의 문제점V. 보안 및 소비자 보호상의 문제점* 참고문헌전자상거래로 인한 국제(글로벌)마케팅 환경변화에 따른 문제점본 자료에서는 전통상거래에서 전자상거래로 전환함에 따른 환경변화에 수반

  • [전자상거래] 과일 생산농가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과일 생산농가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Ⅰ. 서 론Ⅱ.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실태Ⅲ. 과일 전자상거래의 문제점Ⅳ. 과일 생산농가 전자상거래의 발전방안Ⅴ. 결론Ⅰ. 서 론컴퓨터 통신기술의 발전은 유통조직이 급속한 유통 환경 변화에 더욱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고, 유통혁명을 가져왔다. 농산물 유통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소비욕구에 대한 정보를 바로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