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음악지능 개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4]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A+, 교육심리학, 영문,간호,유아 4-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차
-
1. 수업자 의도
2. Keller's ARCS
3. 학습과정안
- 본문내용
-
self-confidence
연습을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갖게 한다.
그룹별로 돌아가면서 반복 연습을 시킨다.
교사는 합창이 끝나고 노래를 잘 불렀다고 칭찬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박수를 치도록 한다.
◇ 만족감(Satisfaction)
Natural Consequence
학습을 다 끝낸 후, 일부 아동들끼리 팀을 만들어 같이 학습한 집단 앞에서 완벽히 소화하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외재적 보상보다는 성취감, 안정감, 도전감 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내재적 보상으로 중점을 둔다.
적절한 피드백
Negative feedback을 자제하고, 음악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긍정적 면에 맞추어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2. 교수․학습 과정안
가. 제 재 :
나. 학습주제 :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노래 부르기
다. 학습목표
1. 제재곡을 보고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박자에 맞추어 리듬악기로 기악 합주를 할 수 있다.
3. 셈여림을 살려 부분 2부 합창을 할 수 있다.
라.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습자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참여하도록 한다.
2. 부분 2부 합창에서 낮은 성부의 가사를 반복할 때 너무 세게 부르지 않도록 한다.
3. 모둠별 노래를 잘 듣고 음악적으로 어떤 점을 잘했는지 평하도록 한다.
마. 교수-학습 자료
학생
교사
악보, 탬버린, 트라이앵글, 캐스터네츠
악보, 피아노
바. 학습 활동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