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육심리학, 영문,간호,유아 4-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7 / 2023.02.07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심리학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심리학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A+, 교육심리학, 영문,간호,유아 4-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다중 지능 이론의 하워드 가드너는 누구입니까?
2) Gardner의 다중 지능 이론의 기본 개념
3) 다중 지능 이론에서 Howard Gardner가 식별한 7가지 지능
4) 다중 지능 이론의 장점
5) 다중 지능 이론에 대한 문제
6) 다중 지능 이론의 실천 활용 사례
7) 교육에 대한 시사점과 통찰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Gardner의 다중 지능 이론은 지능이 단일한 단일 구조가 아니라 여러 가지 고유한 능력의 집합체라고 가정합니다. 언어, 논리수학, 공간, 신체운동, 음악, 대인관계, 자기성찰 등의 지능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교육적 관점에서 Gardner의 이론은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Gardner의 이론은 지능이 고정되고 변하지 않는 것이라는 전통적인 개념에 도전하고 지능이 노력과 경험을 통해 개발되고 강화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학생들이 도전을 받아들이고 장애물에 직면하여도 해결 할 수 있도록 격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의 자존감과 성장 사고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이론은 인간의 인지 능력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영향력 있는 프레임워크로 남아 있습니다.
본 자료는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II. 본론
1. 다중 지능 이론의 하워드 가드너는 누구입니까?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 1943년 7월 11일 ~)는 하버드 교육 대학원의 발달 심리학자이자 인지 및 교육 교수로 <정신의 구조
다중지능 이론 Frames of Mind
참고문헌
유선일(2015),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중1 음악감상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연구
김동일 역(2014), Tomas Aemstrong
다중지능과 교육, 학지사
문용린 역(2007), Howard Gardner
다중지능, 웅진지식하우스
하워드 가드너 지음, 문용린 옮김(1999), 비범성의 발견, 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