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내가 본 대중문화”-인터넷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본문내용
대중문화는 우리 삶을 규정 하고, 변화시키는 몇 안 되는 것들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대중문화라는 광범위하고 강력한 힘을 가진 주제를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 할 지 당황스러웠다. 해서 21세기를 맞이한 우리 현재의 삶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컴퓨터 인터넷에 대해 쓰려고 한다.
현재 4700만의 한국인중에 무려 1/3이 넘는 인구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 인구의 1/2이상의 휴대폰은 가지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들을 뛰어 넘는 초고속 통신망에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터넷 이용률을 지니고 있다. 이렇듯이 조그만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이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우리만의 독특한 인터넷 이용환경인 PC방을 들을 수 있다. 2000년도부터 전국 각지에서 부기지수로 생겨났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생겨나고 있어서 1000원 혹은 2000원이라는 값 싼 가격으로 우리는 인터넷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국내 초고속 통신망의 가입가구가 전 인구의 50%이여서 각자의 가정에서 언제든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가 있다. 이런 훌륭한 인터넷 접속 환경, 이용인구 면에 있어서 우리나라는 확실한 인터넷 강국이라고 말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런 환경을 기반으로 IMF라는 특수한 경제적 상황에 수많은 사람들이 닷컴(.COM)의 영역에 도전하였다. 물론 지금은 한 풀 꺾였지만 여전히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데이트레이딩을 하고 있고, 금융과 전자상거래, 등등 결코 외형이 아닌 내실에 있어서도 뒤지지 않는 인터넷 강국임에 틀림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포절 청소년의 성인식 개선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 청소년 성교육
  • 본 프로그램에 선정된 남‧여 10명씩 ***20* 2010년 통계청 조사관리국 인구총조사과 인구‧가구 - 인구총조사 - 부산광역시 총조사인구 총괄(읍면동/성/연령별)** 남,여 고등학생 각각10명씩 (10x2) =20명 4. 프로그램 내용회기활동명내용목표1반가워∙ 프로그램 소개∙ 자기소개∙ 서약서∙ 프로그램 내용과 취지를 소개한다.∙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2화성에서 온 남자금성에서 온 여자∙남‧여 관하여 실질

  • 감상문 대중문화의 겉과 속 3권
  • 내주기도 힘든 세상이다. 또, 알고 나가는 요금도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어느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서 돈을 내야만 하는 불합리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가진 핸드폰이 또 유행에 뒤쳐저도 안된다. 요즘은 핸드폰이 MP3, 동영상보기, 디지털카메라의 기능까지 아주 다양화 되어있어서 사람들은 하나에 다 담겨있는 이러한 핸드폰을 최신형으로 바꾸려 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TV, 인터넷, 그리고 핸드폰 문화, 이것이 가장 청소년

  • 공학교육인증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방안
  • 대중경제문화지 「헤럴드 경제」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인터넷 중앙일보 http://www.joins.com/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인터넷 경향 http://www.khan.co.kr/인터넷 동아 http://www.donga.com/하지만 빈 수레가 요란하다고 했던가, 세계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우리 공학 교육의 현실과는 달리 학생들과 교수들 사이에서 공학인증에 대한 부정적 의견들이 조금씩 대두되고 있다. 공학교육인증 제도의 빠른 정착과 국제적 상호 인증기구인 워싱턴어코드(WA)에

  • 전자상거래의 의의와 그 역사
  • 내에서만 표준화기업간, 정부간 거래인터넷 EC(1995년~)개방형 인터넷이 일반 대중에게 확산되면서 전자상거래 등장오픈된 네트워크 기능기업과 개인간 거래 주종정보흐름과 자금흐름이 불일치전자 지불 수단 등장EC(2000년~)제반 인프라(인터넷, 전자금융, CALS)의 성숙으로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시작정보흐름과 자금흐름이 동시에 발생화폐의 익명성1970년대 보완 사설 네트워크를 통한 은행 간의 전자 자금 이체(Electronic Funds

  • 뉴미디어 콘텐츠와 문화의 기본 이해1
  • 내용 즉 뉴미디어콘텐츠 전반과 그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다. 과연 뉴미디어 시대의 콘텐츠는 과거의 콘텐츠와는 어떻게 차별화되는가? 그리고 이것이 가져올 사회 문화적 영향과 이러한 영향은 우리 삶에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 이것이 본 보고서가 다루게 될 핵심적인 의문이다. 2. 뉴미디어란 무엇인가?오늘날 우리의 삶에서 ‘뉴 미디어(New Media)가 가지는 중요성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눈을 떠서 인터넷에 접속하고, 디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