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의 CEO인 Howard Schultz가 쓴 ‘Pour your heart into it’ 을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중문화론 시간에 각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5가지를 생각해오라는 숙제가 있었다.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뽑은 것은 바로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 였다. 오늘날 커피전문점 이라기보다는 거대한 기업으로 자리잡은 스타벅스는 매직을 부르는 이름처럼 전세계의 고객들을 끌어 모았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우리는 성공하는 사람들이 아침에 스타벅스에 들려 커피를 take out 하는 모습을 보며 그 이미지에 빠져든다. 혹자는 스타벅스를 그냥 지나치기만 해도 그곳에 들어가 커피를 마시고 싶은 욕망을 느낀다고 한다. 이처럼 스타벅스의 성공비결에는 단순한 맛과 품질만이 아닌 고객을 끌어들이는 특별한 뭔가가 있다고 생각되었고 그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선택한 책이 스타벅스의 CEO인 Howard Schultz가 쓴 ‘Pour your heart into it’ 이였다.

놀랍게도 스타벅스의 첫 시작은 시애틀의 작은 가게에서부터 였다. 1980년대에 미국 커피산업은 캔 커피정도의 낮은 품질로 가격경쟁에만 치중하고 있었다. 이런 점에 반박하여 커피의 향과 맛을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것이 스타벅스였던 것이다. 여기에 Howard Schultz가 경영전선으로 끼어 들면서 스타벅스는 단순한 작은 가게가 아닌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서비스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스타벅스 로고를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 내부에 여신의 모습이 보이는데, 이는 당시 유일한 교통수단이던 뱃길의 무사항해를 기원하며 목선 뱃머리에 인어상 즉 ‘사이렌’을 조각한 것에 착안하여 도입된 이미지로 커피를 운반하면서 동서양을 연결한 무역선의 상징적인 이미지이기도 하다(5)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 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 스타벅스(Startbucks) 인적자원관리
  • 스타벅스’ 캠페인을 통한 제 3의 공간 창출5. 가치관과 철학1)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 제 3의공간으로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특별한 경험 전달2) Pour Your Heart Into: 어떤 일을 하던 간에 그 안에 너의 정성과 마음을 다하라.3) 하워드 슐츠(CEO):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놓고 더욱 풍요롭게 하기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최선을 다한다.6. 인력선발: 3C Man 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재- Coffee Man : 커피에 대한 지식, 열정을 가지고,

  •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
  • 스타벅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했다. 슐츠는 종업원 중심적 경영관리 방식을 개발하기도 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이렇게 밝히고 있다. 그동안 우리는, 우리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종업원이라는 점을 강조해왔다. 불가사의한 힘을 이끌어내는 것도 사람이고 경험을 창출하는 것도 사람이다. 그는 이런 인식에 걸맞게 자신의 자서전 제목을 『마음을 쏟아 붓다 Pour Your Heart Into It』로 정했다.최고급 아라비카산 원두를 구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개봉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사람, 수다를 떨고 있는 사람들 각양각색이다. 혼자서도 마음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는 점이 Starbucks의 마케팅전략이자 장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참고 문헌 자료하워드 슐츠 외,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07하워드 슐츠, Pour Your Heart Into It : How Starbucks Built a Company One Cup at a Time, Hyperion Books, 1999. 01http://www.istarbucks.co.krhttp://www.cuve.co.kr/blog/archives/000046.html /2003.6.27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CEO hat on your head. 강석진, GE Korea CEO The one who can control changes will win. Tom Peters The secret which made your success in the past will not work in the new paradigm. Lew Platt, HP CEO The world we knew was already passed away. Peter Georgescu, Young & Rubicam CEO Changes before you have to. Face the reality as it is. John F. Welchi, GE CEO Helicopter view = total view + reasonable details Clarity of direction is important if the benefits of a strategy are to be achieved. A strategy is more than just a great idea. Cardean, Strategy Maximizing profits is the p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