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교과 교육론] 미국의 고등학교 화학 교재 - ChemCo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의 고등학교 화학 교재 - ChemCom에 대한 PPT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 ChemCom

- ChemCom 교재의 목적

- ChemCom의 접근법

- ChemCom의 구성

- 한 unit의 세부구성

- 단원구성 - 대단원별

- 자세히 보기 - unit1

- ChemCom
본문내용
Chemistry in the Community
미국 과학 재단 (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후원으로 ACS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화학 교재”
학생 중심(student-oriented)의 활동, 응용에서 출발하는 STS 접근 방법 활용
- ChemCom 교재의 목적
* 화학이 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강조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적 자질 향상을 위해
* 개인의 생활/직업 세계에서 화학의 중요성 인식, 과학과 기술의 잠재적 능력 및 한계성에 대한 인식을 위해
* 화학 지식을 사용하여 과학과 기술을 포함하는 문제들에 대하여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 ChemCom의 접근법
* 각 단원의 소재로 사회적 질문이 주어짐
* 질문 : 지역, 직장, 국가, 세계 등의 공동체에 관련된 것
* 화학 내용 : 용어, 사고력, 문제 해결력, 실험 기능 등 (전통적인 화학 교재에 제시되고 있는 내용)
- ChemCom의 구성
* 총 8개의 대단원으로 구성
* 학생 중심의 활동 많이 수록
* 각 단원은 학생들 스스로의 의사 결정 활동과 다양한 문제해결 연습도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교육과정 변화 대안교육 교육환경 변화 교육방법 변화
  • 학교의 장점들을 알아보고 교육방법에 변화에 대해서 살펴보겠다.Ⅱ. 교육과정의 변화교육과정의 변화는 우리에게 ‘미래에 무엇을 가르칠까?’에 대한 근거를 제시한다. 과거와 현재까지의 교육과정의 변화를 통해 미래의 교육을 예측하고 해외의 여러 가지 대안학교의 모습을 살펴보고 장점을 알아보자.1. 교과중심 교육과정 역사적으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교육과정은 교과중심 교육과정 이다. 특히, 1930년대 미국에서 학생들이 일상

  •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전공과목,정보소양,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교육정보화,임용고사제도,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개선방향,시사점
  • 학교 체육교과를 담당할 수 있는 유능한 교사는 물론 체육학 분야의 전문 연구요원 및 학자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Ⅲ. 사범대(사대, 사범대학교)와 정보소양중등 교원이 된 사람, 되려는 사람, 이들을 교육시키는 사람에게 정보소양이 필요한가 아니냐를 길게 따지는 것이 별 가치롭지 못할 정도로 충분히 가치롭다는 것을 찾아보기는 어렵지 않다. 미국교사교육인정위원회(National Council for Accreditation of Teacher Education: NCATE)에서는 앞으로 교사가

  •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교과종류,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교육정보화, 사범대학교(사범대,사대)와 교원정보소양,진로발달, 사범대학교 과제
  • 교육론, 역사교재 연구 및 지도법 등을 강의하고 있다. 장래 교사를 지망하는 학생이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인류의 생활을 총체적으로 이해해 보겠다는 호기심과 탐구정신을 가진 학생이면 더욱 바람직하다.6. 일반사회교육전공일반 사회 교육전공은 중학교의 ꡒ사회ꡓ, 고등학교의 ꡒ정치ꡓ, ꡒ경제ꡓ, ꡒ사회문화ꡓ담당의 사회과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서 설치된 전공이다. 중등학교의 사회과 교사는 민주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 서양교육사 총정리
  • 교육론2. 자연주의 교육사상1) 루소(J. J. Rousseau, 1712 ~ 1778)의 자연주의 교육사상2) 범애주의(汎愛主義 : Philanthropinism)의 교육론3) 칸트(Immanuel Kant, 1724 ~ 1804)의 교육사상6 근대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전개1. 근대 공교육제도의 의의1. 공교육제도의 의의2. 공교육제도의 설립2. 서구 각국의 공교육 형성1. 독일의 공교육제도의 성립2. 프랑스의 공교육제도3. 미국의 공교육제도4. 영국의 공교육제도3. 공교육제도와 교육사상가1. 피히테(J. G. Fichte, 1762

  • [교육철학] 코메니우스의 범교육학
  • 학교의 이론적 기초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의가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넷째, 코메니우스의 평등 교육사상은 기독교 사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써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가르친다.는 범지학 체계와도 관련이 있다. 이는 후에 페스탈로찌를 비롯한 많은 교육학자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절대 왕정 체제하에서 철저하게 신분 계급적 교육이 이루어졌던 당시의 교육에 새로운 길을 열어놓았다. 결론적으로 말해 코메니우스는 개인적으로나 민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