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학] 트루먼쇼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재수강한 과목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받았습니다.
교수님께 칭찬 많이 들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본보기로
돌려지기도 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 본문내용
- ‘나는 누구이며 어디로 가는가?’라는 질문을 해본다. 이러한 내 삶의 ‘목적’을 구하는 질문에 대한 답은 항상 ‘물음표’이다. 아직도 나는 ‘나’를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인생의 목적을 알기 전에 먼저, ‘나’자신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야한다. 거울에 비친 ‘나’가 아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 비친 ‘나’가 아닌 것이다. 내 가슴속의 눈을 통해 볼 수 있고, 내 마음속 깊은 메아리를 통해 들을 수 있는, ‘나’를 만나고 싶다. ‘나’를 안다는 것은 내 인생의, 내 삶의 있는 그대로의 목적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영화, ‘트루먼 쇼’의 트루먼을 생각해 본다. 트루먼은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인생의 목적을 ‘자유’에 두었다.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자신의 참된 모습을 찾기 위해서 ‘아무도 원하지 않는 노력’을, 힘겨운 도전과 모험을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