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영화 `트루먼쇼`- 미디어에 의한 삶, 그 속에서 인간의 실존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화는 대중매체 중에 TV다음으로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이다. 전국의 수많은 극장에서 매주 3-4 개의 영화가 새로 개봉되며 영화에서 나오는 패션, 차, 심지어 말투까지도 금새 유행이 되니 영화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쉽게 짐작해 볼 수 있다. 또 영화는 우리의 삶을 가장 진실 되게 담은 매체이면서 우리의 상상을 가능하게 하는 매체이기도 하다. '매트릭스' 라는 영화를 보면 우리가 상상하던 것들이 들어있어 우리를 즐겁게 해준다. 얼마 전에 [트루먼쇼] 라는 영화를 보았다. 트루먼쇼는 미디어에 의해 묘사된 대로의 삶이 지니고 있는 허상을 풍자적인 방법을 통해 재현한다. 또 그것 뿐 만 아니라 미디어에 의한 삶을 접하는 우리의 이중성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트루먼쇼의 내용이 현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삶의 단편적인 모습을 담은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자 섬뜩해졌다. 그래서 트루먼쇼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현재 우리 삶의 모습은 어떠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우리의 삶은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허상인가..
"트루먼 쇼"
당시에는 그냥 재밌게 봤었던 이 영화 속으로 비평의식이 스며들면서 꼭 써보고 싶은 리포트 주제가 생각이 났다.
"나의 존재"
당시 영화를 볼 때 이런 생각을 했었다. '혹시 나도?'- 그리고 지금 그 물음에 대해서 "지금 존재하고 있는 나는 누구인가?"라는 물음으로 지금 나의 존재와 대중매체와 결부시켜서 글을 써 보고자 한다. 나는 왜 여기에 존재하는가? 우리 삶을 감독하는 자는 누구인가?..
- 참고문헌
-
영화해부 그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소담출판사
영화와 철학, 민음사
현대사회의 대중매체, 문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