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조형교육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제 6차 교육과정에서 살펴 본 활동선정
Ⅲ. 활동 계획
1. 활동 “엄마 코끼리를 찾아가요”
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
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속 교통수단”
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
Ⅳ. 실제 활동 내용
1. 활동 일시 & 장소와 시간
2. 유아 소개
3. 활동전개과정
1) 활동 “엄마코끼리를 찾아가요”
① 사전, 사후활동
② 활동전사본
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속 풍경”
① 사전, 사후활동
② 활동전사본
Ⅴ. 평가
1. 활동 계획과 실행에 대한 평가
2. 유아에 대한 평가
3. 교사에 대한 평가
Ⅵ. 느낀 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유아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그냥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다.
주변 환경에 의해서, 또는 주변 자극에 의하여 발현되어지고 점차 발달 되는 것이다.
주입식 교육아래, 유아 조형 교육 또한 정해진 틀에 맞추어서 기계화 되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창의성, 상상력 중심의 교육을 한다고 저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내놓기는 하지만, 그 안에서는 또 다른 틀이 만들어지는 것을 우리는 쉽게 볼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아이들의 능력에 조금은 도움이 되고자, 무엇인가를 가르치기보다는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전체적인 큰 테마(아기코끼리와 엄머코끼리를 만나게 해주는 프로젝트)를 가지고 교통수단이라는 생활주제와 접목! 활동 1,2가 서로 연계되어 톱니바퀴가 연결되어 흘러가듯이 자연스럽게 활동을 실행하고자 한다.
활동 1은 아이들의 생각을 직접 자르고, 붙이고, 무엇인가를 만드는 3차원식의 작업으로
활동 2는 아이들의 마음속을 자유스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특수 화지를 준비하여 크레파스 그리기 활동으로 진행한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그 무한한 능력을 기대하며 활동을 시작하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