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단원명
2. 단원선정의 이유
3. 개관
4. 학습 목표
5. 내용체계
6. 학습자분석
7. 단원의 재구성
1) 1차시 수업 내용
2) 2, 3차시 수업 내용
8.재구성한 수업에서 사용하는 모형 - 토론 수업 (버즈 토론)
1) 버즈 토론
2) 토의․토론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3) 토의 토론 학습의 효과
9. 재구성 단원의 학습 목표
10. 지도시 유의점.
11. 이전 차시 수업 지도안
12. 후속 차시 수업 지도안
1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단원명
5학년 2학기
대단원 : 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중단원 : (1)정보화 시대의 생활
소단원 : 더불어 사는 정보화 세상
2. 단원선정의 이유
지금 우리 사회는 ‘정보’를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정보가 큰 자리를 차지하는 정보화 시대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앞선 정보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는 거대한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것에 가장 중요한 것이 컴퓨터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 문화는 지금 우리 삶에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본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많은 이점을 안겨 주었지만 인터넷이 보급되고, 인터넷이 가져다줄 문제점에 대비하기도 전에 기하급수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문제점들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초등학생들도 인터넷을 많이 접하고 있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은 잘못된 인터넷 문화에 아무런 제재장치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아이들은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무분별하게 배우는 것은 물론 아이들 스스로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양산하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알리고 어떻게 하면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발전할 수 있는지 방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더불어 사는 정보화 세상’ 단원을 선택하였다.
- 참고문헌
-
교육부(1997). 사회과 교육 과정.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교육인적자원부(2002). 사회 5- 2.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아동의 세계(1991). 이영・조연순, 양서원
․ 인디 스쿨 - http://indischool.com/
․ 에듀넷 - http://www.edunet4u.net/main/html/index.html
․ 인터넷 예절 교실 - http://www.onyang.ms.kr/hee/
․ 웃긴대학
- http://web.humoruniv.empas.com/best/read.html?cate=pds&seq=30&num=1887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