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교원양성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교원과 교원양성의 개념
Ⅱ. 본론
ⅰ. 교원 양성 기관의 현황
ⅱ.우리나라 교원 양성제의 문제점
Ⅲ. 결론
◎새로운 임용시험제도 소개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원과 교원양성의 개념
교원은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각급 학교에서 아동·학생을 직접 지도하고 교육하는 자를 말하며, 사립이나 국공립을 가리지 않는다. 여기에 비추어본다면 교원양성이란 교사를 포함한 모든 교원의 직무수행을 위한 지식과 방법, 기술 및 올바른 가치관을 교육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그러나 본 보고서에 특히 교원양성부분에서 모든 교원을 다루기에는 연구 영역이 지나치게 광범위해지므로 교원양성을 교사의 직전교육으로 보고자한다.
교사 직전교육으로서의 교원양성제도 유형을 보면 <표 1 >와 같다.
우리나라의 경우 초등교원의 양성은 목적형을 취하고 있지만 중등교원 양성의 경우 목적형과 개방형이 혼재한 절충형을 취하고 있다.
Ⅱ. 본론
ⅰ. 교원 양성 기관의 현황
1. 우리나라 교원 양성 현황
<교사양성체계도>
1-1. 교사의 임용(신규채용)
① 교사의 신규채용은 공개전형에 의하여 선발 된 자를 말한다.(교육공무원법 제 11조,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 9조)
② 공개전형은 필기시험, 실기시험 및 면접시험 등의 방법에 의한다. 필기시험 성적에는 우수한 교사 임용후보자의 선정을 위하여 재학기간 중의 성적 등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평가요소를 점수로 환산하여 가산할 수 있다. (교육공무원법 제 11조 제 1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