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점심시간 후 미술활동 -슬리퍼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슬리퍼 만들기
* 활동 목표
* 교육적 가치
* 활동 진행 방법
* 활동을 선택한 이유
* 활동의 유의점
주간 교육 계획안 (대상연령: 만 4세)
일일 교육 계획안
활동 교육 계획안
- 본문내용
-
슬리퍼 만들기
* 대상연령 : 만 5세
* 활동시간: 점심시간 후 미술활동
* 그룹형태:
* 준비물: 발코니 매트, 부직포, OHP필름, 가위, 풀, 양면테이프, 목공용 풀, 펀치, 유성 싸인펜, 스팽글, 털실, 천,
* 활동 목표
- 신발을 탐색함으로 신발의 특성을 안다.
- 발 모형을 그려봄으로 자신의 발의 모양을 파악한다.
- 신발 모양을 따라 자름으로써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운다.
- 슬리퍼의 모양을 자유롭게 꾸며 봄으로 자신의 개성을 살린다.
* 교육적 가치
- 슬리퍼꾸미기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재료를 만지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 친구와 자신의 발을 비교하여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알 수 있다.
- 꾸미기 활동을 통해 색감을 형성하고, 개인의 감정과 느낌을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 신체에 대한 호기심과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 활동을 하는 동안 유아들끼리 상호작용 이루어지고, 자신이 만든 작품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면서 언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나와 다른 표현과 생각을 알 수 있다.
- '쌍', '짝' 의 개념을 형성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