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1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기관 소개
1. 보육운영의 방향
1) 선경어린이집의 건학 이념
2) 소재 근거
3) 지도력
4) 원 훈
5) 원훈 실천 덕목
6) 보육의 기본 원칙
7) 선경 보육 원칙
8) 선경의 교사관
2. 교육 이념
3. 교육 목표
4. 교육 내용 및 활동 선정의 원리
Ⅱ. 반소개 및 아동소개
1. 반소개
2. 장애아동소개
1) 별노랑이반
2) 제비꽃반
3) 큰앵초반
Ⅲ.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
1. 혼합연령집단의 개념
2.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의 효과
3.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 참관 내용
Ⅳ. 참관록
1. 승현이의 참관록- 별노랑이반 (5세)
2. 효진이의 참관록- 별노랑이반 (5세)
3. 유진이의 참관록-제비꽃반(6세)
4. 앵두의 참관록-제비꽃반(6세)
5. 선희의 참관록-큰앵초반(7세)
Ⅴ. 질의 및 응답
Ⅵ. 문제점 및 대안
1. 통합 보육내용의 전문화
2. 통합보육 시설
3. 부모 교육
4. 장애 치료 전문가들과의 연계
5. 높은 교사의 이직률
Ⅶ. 소감
- 본문내용
-
2. 교육 이념
바르게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사고로 성실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3. 교육 목표
통합 교육을 통한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른다.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른다.
의사 결정 능력을 기른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교육 내용 및 활동 선정의 원리
유아의 발달 단계에 부합되게 교육 과정을 계획ㆍ선정한다.
활동의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유아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신체ㆍ인지ㆍ정서ㆍ언어ㆍ사회성 발달을 돕는 구체적인 경험을 구체적으로 선정한다.
풍부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유아의 개별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유아 스스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