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기관 소개

1. 보육운영의 방향
1) 선경어린이집의 건학 이념
2) 소재 근거
3) 지도력
4) 원 훈
5) 원훈 실천 덕목
6) 보육의 기본 원칙
7) 선경 보육 원칙
8) 선경의 교사관

2. 교육 이념

3. 교육 목표

4. 교육 내용 및 활동 선정의 원리

Ⅱ. 반소개 및 아동소개

1. 반소개

2. 장애아동소개
1) 별노랑이반
2) 제비꽃반
3) 큰앵초반

Ⅲ.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

1. 혼합연령집단의 개념

2.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의 효과

3. 혼합연령놀이 프로그램 참관 내용

Ⅳ. 참관록

1. 승현이의 참관록- 별노랑이반 (5세)

2. 효진이의 참관록- 별노랑이반 (5세)

3. 유진이의 참관록-제비꽃반(6세)

4. 앵두의 참관록-제비꽃반(6세)

5. 선희의 참관록-큰앵초반(7세)

Ⅴ. 질의 및 응답

Ⅵ. 문제점 및 대안

1. 통합 보육내용의 전문화

2. 통합보육 시설

3. 부모 교육

4. 장애 치료 전문가들과의 연계

5. 높은 교사의 이직률

Ⅶ. 소감
본문내용
2. 교육 이념
바르게 생각하고, 사랑을 실천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사고로 성실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3. 교육 목표
통합 교육을 통한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른다.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른다.
의사 결정 능력을 기른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4. 교육 내용 및 활동 선정의 원리
유아의 발달 단계에 부합되게 교육 과정을 계획ㆍ선정한다.
활동의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유아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신체ㆍ인지ㆍ정서ㆍ언어ㆍ사회성 발달을 돕는 구체적인 경험을 구체적으로 선정한다.
풍부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유아의 개별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유아 스스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평가A]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
  • 론교사가 평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실천하는지에 따라 유아교육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 교사가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결과물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교수방법에 적용하기 위한 시간적 보장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재교육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함을 알 수 있다.교사가 어떠한 시각으로 유아의 결과물들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교육의 질이 달라지게 된다.피그말리온 효과처럼 교사의 학생관에 따라 학생의 자아개념이 달라지게 될 수도 있기

  • 유아교육론1C)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어린이집으로 브레드캠프와 로즈그랜트의 유아교사의 개입정도 따른 교수행동을 지침으로 삼아 유아교육에 임하는 것을 참관하게 되었다. 유아들이 밝고 힘차게 뛰어놀고 있고, 교사에게 응석을 부리고 깔깔 거리고 웃는 모습을 보니 어린이집 분위기가 좋아 잘 운영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장에서는 유아교육론1공통)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15점),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Vygotsky 발달이론의 활용에 대하

  • 독일의 유아교육제도 분석(A+)
  • 론』. 곽노의 외. 양서원. 1996. 150p때문에 공립과 사립 유치원의 비율이 재정 지원의 차이를 가져온다고는 볼 수 없다. 국가연령비용 부담 주체독일3~6주정부, 지방정부, 부모(소득에 따라 다르나 최대 20%)한국3~5부모 (최대 100%), 국가0~5부모(최대 100%), 지방정부, 국가 유아교육과 비용부담 (나정. 2001)또한 표 2-2를 보면 독일은 공적 서비스를 통하여 유아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반해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공적서비스를 받는 비율이 대단

  • 유아부모교육 및 참여의 실제00
  • 론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이 다양하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에서는 몇 가지 방법에만 국한되어 있다. 비교적 지면으로 전달하는 부모교육은 잘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대집단으로 하는 강연회, 독서 공개 좌담회, 영화 또는 비디오 보기, 인형극이나 역할극 등을 관람하는 등의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다. 전문가나 관련인사를 초빙하여 주제를 정해 듣는 강연회는 비용의 문제로 망설여지고 있고, 부모님들이 직접 참여 하는 독서 공개 좌담회

  • 유아교육개론1E)유치원또는어린이집1개원방문해유아교육필요성과보육교육기관에서부모교육서술0
  • 론회, 수업참관, 워크숍 등이 있고 개별모임으로서 가정방문, 상담, 도서대여, 놀잇감 대여, 자원봉사 등이 있고 통신에 의한 만남으로서 가정통신, 쪽지통신, 뉴스레터, 인터넷 통신 등 아주 다양한 형식으로 행하여 질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부모의 유아교육 자질을 증진시켜 유아들을 바람직하게 양육하도록 돕는 것이다. 현대의 유아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위한 교육적 서비스뿐 아니라 부모와 형제 등 유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