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133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4 / 2024.01.24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입니다.

133Page분량으로 바로 작성하실수 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관찰일지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관찰일지 다운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친구를 끌어 안으며 너무 밀어 친구와 샌드위치가 되며 넘어졌다. 그런 모습이 즐거운지 친구와 마주보고 해맑게 웃으며 “넘어졌다 그치?”하고 미소지었다. 몸으로 놀이를 자주 하며 앉아서 놀이하기를 이야기 나눈다.
신체운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며 술래인 OO가 뒤를 돌아 눈을 감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고 노래를 하자 OO는 출발선에서 천천히 나오다가 OO 놀이 노랫말이 끝나자 다리를 벌린 자세로 멈춘다. 다시 노랫말이 시작되자 앞으로 나가 OO 뒤쪽에 섰는데 노래가 끝나자 OO의 등을 치려고 손을 들었던 자세로 멈췄고 다시 노랫말이 시작되자 OO의 등을 친 뒤 뒤를 돌아 도망을 가다가 잡히자 ‘이번에는 내가 술래할게’라고 이야기를 하며 술래의 자리에 가서 놀이노래를 부르고 노래가 끝남과 동시에 뒤를 돌아 움직이는 친구가 있는지 살펴본다. OO를 보고 ‘OO 너 움직였어 나와 내 새끼 손가락에 너 새끼 손가락 걸어’라고 이야기를 하며 주아와 자신의 새끼 손가락을 건다.
의사소통
스킨쉽 표현을 좋아하며 교사에게 다가와 뽀뽀를 하거나 안아주는 표현들을 많이 한다. 교사에게 할말이 있지만 교사가 다른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자 교사의 얼굴을 돌려서 자기를 쳐다보게 하며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사회관계
OO가 너 똥 좋아해?라고 물어보자 ‘야 어떻게 똥이 좋냐?라고 말을 한다. 그러자 깔깔 웃으며 ’나는 똥 엄청 싫어.냄새나고 더럽잖아~라고 말을 한다.그리고 ‘선생님 OO이 똥쌌어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소리없이 웃자 자신도 깔깔 웃는다.
예술경험
미술영역에 있는 우리반 추억 액자 만들기에 관심을 보이며 미술 재료를 탐색한다. 그리고 꽃 사진중에 OO가 하고 싶은 꽃을 골라 가위로 오린 뒤 시트지에 오린 꽃을 붙이고 친구들 사진도 오려 붙이고 액자 테두리에 꾸민 재료들을 붙여 액자를 완성해 내며 완성한 액자를 보며 스스로 뿌듯해 하며 미소를 짓는다.
자연탐구
곤충 모형을 돋보기로 관찰하고 채집망으로 곤충을 채집하여 곤충채집통에 넣어 본자. 곤충을 날개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분류하여 채집통에 넣어 보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2세 1년 평가제 6개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20Page
  • 만2세 1년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20Page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만2세반 1학기 관찰일지 반명**반아동명***담임교사***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OO가 교구장에서 아이스크림 교구 바구니를 들고 언어영역 매트로 걸어간다. 매트에 바구니를 내려놓은 뒤 매트에 앉는다. 콘위에 초록색 아이스크림을 올려 놓은 뒤 먹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OO 다른 놀이도 해볼까?” 라고 말

  • 만3~5세 혼합반 평가제 관찰일지 120페이지 분량 (6개영역 관찰기록)
  • 발달평가OO는 교사의 말을 집중하여 잘 듣고 있다가 정확하게 따라할 수 있다. 그리고 첨성대의 사진 그림자료를 보며 첨성대의 모습을 알아보고 블록을 이용해 창의적으로 첨성대를 구성해 본다. OO는 학기 초부터 조금씩 꾸준하게 쓰기 활동에 흥미를 보인다. 처음에는 교사가 쓴 글씨를 보고 따라 적었는데 최근 들어 쓰여진 글자를 보지 않고도 자신의 이름과 몇 가지의 자음을 쓸 수 있다.만3세 OOO 관찰기록일지 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

  • 2014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놀이방, 보육실습,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양식, 보육실습양식, 보육실습일지서식)
  • 내용장소/준비물비 고345678910111212◆ 주간(1주) 보육 계획( )월 ( )주 보육계획일요일주제보육활동자료/준비물월화수목금토◆ 급・간식 계획( )월 ( )주 급․간식 계획구 분월화수목금토오 전간 식점 심오 후 간 식◆ 보육실습일지년 월 일 요일 날씨지도교사원 장반 명주요행사 및지 시 사 항주 제영역별목 표시간활동명활 동 내 용준비물시간활동명활 동 내 용준비물원아 행동 관찰실습생 반성 및소감지도

  • [아동복지론] 실제 사례들을 토대로 향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가장 우선되어야 할 사회적 과제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 어린이집 원장들 사이에서 명단이 공유되면서 신고자에 대한 보호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도 학대신고를 막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이 사건의 경우 경찰이 학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CCTV와 진술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수사를 벌였고, 아동학대의 심각성이 들어나자 보건복지부는 2013년 5월 재발 방지 대책을 발표한다. 주요 내용은, 첫째,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 내실화를 통한 어린이집 투명성 제고 둘째, 어린이집 아동학대 관련 처벌 강화, 셋째, 보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어린이집 특성화 중점교육 프로그램구분내용생태교육숲속나들이산책은 아이들에게 하늘과 땅, 꽃과 나무, 새소리와 신선한 공기를 만날 수 있게 해주며, 아동들의 눈과 마음을 열어 스스로 찾고, 탐색하며, 계절변화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느끼게 해준다.아동은 아이답게 뛰고 뒹굴고, 또래와 함께 놀이 속에서 자연과 함께 자라게 된다. 텃밭 가꾸기텃밭은 자연의 섭리와 신비로운 현상을 관찰할 기회를 제공하고, 작물 재배를 통한 모험과 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