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반 1년 평가제 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97페이지 분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4 / 2024.03.04
  • 9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반 1년 평가제 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자료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만5세 유아들의 관찰내용에 대한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떠한 주제로든 관찰일지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목차
- 기본생활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1학기 발달종합평가

- 기본생활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2학기 발달종합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손을 씻고 교실로 들어온 OO가 책상 앞에 앉는다. 교사가 개인 접시에 간식을 담아 주자 영OO가 감사 인사를 한다. 간식을 쳐다만 보고 있는 OO에게 “오렌지가 정말 달고 맛있어요”하며 맛을 표현해주자 OO가 오렌지에 살짝 포크를 대어 맛을 본 후 간식을 맛있게 먹는다.
신체운동
실외활동으로 원주변을 산책하며 원뒷산으로 올라갔다. 두번째로 걸으며 OO이의 손을 놓고 앞줄로 나오려고 해서 ‘짝꿍이랑 손잡고 걸어요’ 했더니 자기자리로 돌아간다. 내리막길에서는 짝꿍손을 놓고 걸으며 ‘선생님, 몸이 저절로 움직여요’하며 빠르게 내려온다.
의사소통
교사가 자동차 이름 지어주기 활동을 소개한다. 교사가 활동지에 있는 네모 밖으로 글씨가 삐져 나가지 않고 안에 쓸 것을 요구하자 글자 크기를 조절하여 쓴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것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격려해주자 교사를 보며 웃는다.
사회관계
친구와 블록으로 도넛을 만들어 도넛가게 놀이를한다. OO가 “도넛 사세요~ 도넛사세요~” 하며 이야기한다. OO가 “나는 그냥 도넛가게 안하고 도넛 만들기만 할거야” 하며 도넛가게 놀이를 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OO는 처음에는 OO의 말을 수긍하지 않고 교사에게 이야기하며 도움을 요청하지만 “OO야 그러면 OO가 도넛 만들면 내가 도넛을 팔게 어때?” 하며 이야기한다. OO는 고개를 끄덕이며 도넛을 만들고 OO가 만든 도넛을 OO가 종이 블록위에 전시하며 도넛을 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만5세반 1년 관찰일지 10명 20페이지 분량입니다 (발달평가 포함#평가인증 통과)
  • OO반이름 : OOO관찰영역관찰내용 1학기일상생활OO는 플레이 스쿠터에 공을 넣고 공을 던져서 다시 받기를 반복하며 공이 떨어지면 재빨리 공을 따라가서 잡아 다시 플레이 스쿠터에 넣어서 던졌다 받는 모습을 보인다. OO는 플레이 스쿠터를 머리에 쓰고 두팔을 들어 중심을 잡고 앞으로 걸어가기를 시도한다. 플레이 스쿠터가 바닥에 떨어지면 ‘아이 떨어졌네‘라고 혼잣말을 한다.발달평가OO는 체육활동에 적극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만4세반 평가제관찰일지 발달평가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점심을 먹은 후 물을 꺼내어 마시는 OO에게 OO가 “물 마셔? 우리 엄마가 물 많이 마시면 좋다고 했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OO야 너는 물 마셨어?”라고 물어보자, “키. 아니. 나는 물 안 마셨어. 나 요즘 물 잘 안 마시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소량의 물만 마시고 정리한다. 신체운동체육 특강시간에 파라슈

  • [2023 교육평가] ?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지정형 A,B,C형 모두 작성함
  • 23년 1학기 과제물유아교육과 4학년교육평가 공통형, 지정형▮과제1. 공통형(25점)➀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10점), ➁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5점) ➂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10점)2. 지정형(5점)A형(학번 끝자리가 1-3):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1페이지 정도 분량) B형(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평가, 어디가 선진국인가?교육의 중요한 부분인 평가. 프랑스에선 모든 시험이 논술이다. 초등학교라도 한 주제에 대하여 최소한 1∼2 페이지 분량으로 논술을 쓰는 것이다. 그것을 교사가 평가한다. 교사의 평가에 대하여 이의제기는 생각할 수도 없다. 장학관이 그 평가 결과에 대하여 장학 차원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는 있으나 성적을 바꾸지는 못 한다. 평가에 있어 절대적 권한을 가지고 있는 프랑스 교사, 그 만치 전문성을 국민이 인정하고 교사를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종합해 보면 듣기영역은 듣고 말하는 언어 사용의 상호 작용성을 긴밀하게 관련지어 내용을 선정, 조직, 배열하였다. 6학년의 ‘의도나 목적 파악’, 7학년의 ‘구별, 짜임, 통일성 평가’는 10학년까지의 학습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의 완성에 이르도록 하는 교육내용이 누적적으로 연계되도록 하는데 적절한 것처럼 보인다. 말하기 영역은 ‘발음과 발성 ’범주를 신설하여 표준 발음 학습의 근거를 마련하였다. 6학년의 ‘근거 제시, 문제와 해결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