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론] 외국의 독서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서교육론 시간에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성심성의껏 준비한 자료이니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이스라엘
일본
독일
미국
3. 결론 및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독서(讀書)는 인간 교육(敎育)의 핵심(核心)에 해당된다. 인간이라는 존재 자체가 불완전한 존재이기 때문에 독서를 통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적극적으로 보충해야 한다. 독서를 통하여 우리는 많은 것을 느끼고 얻을 수가 있다.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삶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판단력(判斷力)을 키워낼 수 있도록 경험(經驗)의 폭을 넓혀주고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게 사고의 깊이를 확보하게 해주며 삶의 궁극적 목표에 대한 반성적 사고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높은 이상을 가지도록 도와준다. 또,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주고, 교양을 높여주며, 취미와 오락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등 독서의 다양(多樣)하고 유익한 역할(役割)은 끝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독서의 중요성(重要性)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독서가 중요하다는 인식은 이미 우리 주위에 널리 퍼져 있고,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 또한 매우 높다. 성장과정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 것인가 하는 데 대한 대안도 마련하지 않은 바도 아니고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독서목록이 그러한 관심을 대변해준다. 그러나 현실은 이러한 인식(認識)과 판이하다. 일상생활 속에서 의미 있는 독서가 이루어지지 않고, 학교 교육에서 독서는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結果)를 초래하게 된 원인(原因)은 어디에 있는가? 외국의 다른 나라의 독서교육을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