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2-1)교수분석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3)성취 목표 진술
4)평가도구 개발
5)수업 전략 수립
6)수업 자료 개발
7)설계 및 실행
8)총괄 평가
- 본문내용
-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 교육과정상의 분석 : 수학 2-1학기 8.곱하기 단원의 2차시
• 덧셈만을 학습하였기 때문에 곱셈에 대한 이해가 잡혀 있지 않기 때문에 계산에 있어서 덧셈을 이용하여 많은 수의 합을 구할 수밖에 없다. 같은 양끼리 묶는 활동을 하여서 곱셈의 원리에 대하여 몸소 느껴보게 한다.
2-1)교수분석
차시
주제
수업내용
1차시
묶어보기
ㆍ같은수로 묶어보게 한다
2차시
곱셈의 원리 알기
ㆍ체험을 통하여 곱하기의 의미를 알고 읽게 한다.
ㆍ같은 수 더하기를 곱으로 나타낸다.
3차시
곱셈식
ㆍ덧셈식과 곱셈식의 관계를 알고 이해하게 한다.
4차시
몇 배
ㆍ어떤수의 몇배는 얼마인지 더하기로 알게한다.
5차시
곱셈 식으로 나타내기
ㆍ구체적인 상황을 곱셈식으로 나타낸다.
6차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ㆍ잘 공부했는지 알아본다.
7차시
재밌는 놀이 문제해결
ㆍ짝짓기 놀이를 하면서 활동한 내용을 덧셈식과 곱셈식으로 나타내고 같은수 더하기로 곱하기를 나타낸다.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학습자 분석: 대상학년- 2학년
2학년은 전 조작기 아동의 상태이기 때문에 체험하면서 학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활동하면서 몸으로 체험하게 하는 것에 중요성을 두어서 수업을 구성하였다. 하지만 학습에 몰두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 시각 자료 등을 제시하여 학습의 주의 집중과 동기유발을 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