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인터넷활용 국어교육,수학교육,사회교육,EBS방송교육,학습장애아교육자료, 정보통신윤리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활용교육

Ⅱ. 인터넷활용 국어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성
1) 단원의 개관
2) 단원 학습 목표
4. 자료의 효과

Ⅲ. 인터넷활용 수학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내용
1) 보충학습 프로그램 개발
2) 심화 학습 프로그램 개발
3) 수학 성취도 평가 홈페이지 구축
4. 자료의 효과
1) 교사의 측면
2) 학생의 측면

Ⅳ. 인터넷활용 사회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제작
1) 준비 단계
2) 제작 단계
3) 제작 자료 적용
4) 검토 보완 단계
5) 효율성 검증 단계
4. 효과

Ⅴ. 인터넷활용 EBS방송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EBS 인터넷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바른생활 교과 지도요소와 연계하여 교재를 선정하고 교육 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2) 교육방송 프로글램을 활용한 수업을 통하여 바른 생활 태도를 알고 이를 내면화 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
3) 바른 생활 태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게 하고 내면화시키기 위하여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실시한다
4. 효과

Ⅵ. 인터넷활용 학습장애아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인터넷 사이트 활용 자료를 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한다
2) 인터넷 사이트 자료를 국어과 듣기 학습에 단계적으로 통합하여 교수-학습 과정에 투입 적용한다
4. 효과

Ⅶ. 인터넷활용 정보통신윤리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네티켓 교육을 위한 여건을 조성한다
2)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네티켓 학습자료를 제작․활용한다
3) 다양한 방법으로 네티켓 교수․학습을 전개한다
3.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인터넷활용교육

(1) 인터넷 활용 교육의 정의: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것. 인터넷 활용 수업 그 자체가 아닌, 인터넷의 활용이 교육의 목적이나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는가에 초점
(2) 인터넷 활용 교육과 전통적인 교육과의 차이점
① 학습자는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에 올려진 수많은 학습자원에 접근할 수 있다.
② 인터넷은 학습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아가고 의미를 구성하는 것을 허용함으로써 기본적으로 구성주의적 교육방식을 지원한다.
③ 교사는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이 아니라 학습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정보를 찾고 평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진자가 된다.
④ 학습이 통합 교과적인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다.
⑤ 인터넷이 제공하는 전자우편이나 전자회의 기능을 통해 개인 대 개인, 개인 대 다수, 다수 대 다수 등 타인과의 의사소통 능력이 신장될 수 있다.
⑥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교실들은 서로 연결이 가능하며 전문가 또는 또래 학습자들과 함께 토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협력학습이 가능하다.
⑦ 학습자는 풍부한 학습자료를 탐구하면서 정보를 수집하여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로 가공하여야 하므로 학습자의 정보 탐색, 요약, 정리, 종합능력이 신장될 수 있다.
⑧ 학습내용이 하이퍼텍스트 원리를 기반으로 역동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습자 중심의 주제별 학습이 가능하다.

Ⅱ. 인터넷활용 국어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인터넷을 활용하는 매체 언어는 여러 가지 매체 도구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 구체적인 매체 언어의 사용효과는 (1)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2)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 사
참고문헌
강차순(2001), 교육방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실태 조사, 공주대학교 교육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태환(2002), 인터넷을 활용한 초등학교 수학과 특별 보충과정 운영 방안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웅기 외(1998),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조숙현(1986),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 및 활용 실태 분석
정상균외(2001), 국어교육이란 무엇인가, 도서출판 혜안
추병완 외(2001)정보통신 윤리 위원회, 인터넷시대 현명한 부모 건강한 아이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EBS 수능방송 제도
  • EBS 수능방송 제도- EBS 수능방송과 수학능력시험과의 연계성 문제를 중심으로 -Ⅰ. 서론EBS 수능방송의 강화는 교육인적자원부가 2.17 사교육비 경감 대책으로 내놓은 10대 추진과제 중의 첫 번째 과제이다. 사교육 수요를 공교육 체제 내부로 흡수하기 위하여 EBS 플러스1채널을 수능 전문 채널로 특화하고 EBS 수능방송 강의를 대폭 확대하여 인터넷으로 서비스하며, EBS 수능방송을 수능시험과 연계하여 사교육을 받지 않고도 학교수업과 EBS 방송만으로

  • [교육사회학] EBS 수능방송 및 인터넷 강의에 대한 평가
  • EBS 수능방송 및 인터넷 강의에 대한 평가1. PartⅠ : 정책수단으로써의 ‘EBS 수능강의’ Program 평가2. PartⅡ : 정책목적 달성여부3. 이용 방법★ 참고1> EBS 수능강의 사교육비 절감 실태 파악 설문조사Ⅵ. 결 론Ⅰ. 서 론“이전까지는 사교육 시장에서 비싸게 이루어졌던 수준별 학습이 이제 학교라는 인간화된 교육적 생활공간에서, 그것도 가계의 부담을 줄이면서 첨단 정보⋅통신 기슬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중략). e-Learning은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교육사업형태Ⅶ. 사이버 교육체제 구축 절차 1. 단계별 목표, 학습자 및 커리큘럼 수립2. 사이버 교육 유형 선택1) 사이버 교육의 유형2) 사이버 교육 유형별 솔루션3) 사이버 교육 유형에 따른 솔루션의 선택 및 적용3. 사이버 교육체제 구축1) 사이버 교육체제 구성요소2) 사이버 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실행안Ⅷ. 사이버 교육 사례1. 초․중등학교의 사이버 교육1) 인프라 구축 현황2) 인터넷 및 ICT 활용 교육3)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4) 대안학교2.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미, 목표, 유형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의와 기본방향, 과학과와 사회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향후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개선방안 분석
  • 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유형1. 정보 탐색하기2. 정보 분석하기3. 정보 안내하기4. 웹 토론하기5. 협력 연구하기6. 전문가와 교류하기7. 웹 펜팔하기8. 정보 만들기Ⅴ.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의1.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활동 제공2.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 제공3.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 신장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촉진5. 교육의 장 확대Ⅵ.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기본방향Ⅶ.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Ⅷ. 사회

  • [원격교육] 우리나라 열린 원격교육의 현황
  • 통신이 1995년 3월 22일 국내 최초로 강원도 홍천군 관내 초등학교 5개교(내촌, 와야, 대봉, 동창, 항곡)에 상호작용이 가능한 원격 화상교육 시범시스템을 활용하여 소규모 학교의 교수 ․ 학습의 질을 향상시키고, 정보화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 시범운영의 과제는 원격화상 교육을 위한 교수 ․ 학습 방법 모색, 원격화상 교육에 필요한 지도 자료 개발, 원격화상 교수 ․ 학습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2) 한국방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