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과의 정체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등사회과의 정체성
- 본문내용
-
【보고서를 시작하기 전에】
초등사회과의 정체성이라는 주제를 받고 나서 과연 정체성을 구체적으로 드러내는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를 생각해보았다. 이론중심의 발표내용보다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사회과에 대한 내용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비교분석하는 것을 통해서 초등학교 사회과의 정체성을 연구해보는 것이 비교적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것으로 우리 모둠의 의견이 모아졌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사회교과서를 비교해본다거나, 그에 따라 영향을 받는 수업방식 혹은 교사들 간의 인식차이를 조사해보는 것이 설문 내용이었고, 그 내용을 분석하여 완성한 것이 이 보고서의 주된 내용이다.
【준비 과정】
총 10여회에 걸친 조모임을 통해 발표 준비를 마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사회과 교육 총론
네이버 지식 iN: 사회과 교육과정 개요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11&dir_id=1101&eid=TajJ9GiHEeRIjFlXjZmmTEigIw19sqMy
수업 길라잡이, 김진철 외, 2000년, 학문사
사회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강대현 외 , 2004,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네이버 지식 iN: 설문지 작성법
http://blog.naver.com/jmjm4072?Redirect=Log&logNo=100037592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파충류관- 동물원에 갔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동물원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악어, 거북, 도마뱀, 뱀, PPT, 상호작용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영문학] 미국문학에서의 소수민족문학과 작가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