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1 / 2019.01.11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만들기
- [초등학교 5학년 교육과정]교육과정 전문성,평가, 초등학교 5학년 교육과정 시간운영,교과지도, 초등학교 5학년 교육과정 국어과,사회과,실과교육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사회교과서 개발과정에서 교사 집필자들의 교육과정 이해에 대한 사례연구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 중심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육, 도덕교육, 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영어교육
- 목차
-
01 우리 모둠의 초등 사회과 정체성
02 합의된 지향에 따른 내용요소 선정 기준
03 선정된 내용요소
04 학년별 배열 원칙
05 학년별 배열표
06 교과 목표와 교과 성격
07 2009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 본문내용
-
02 합의된 지향에 따른 내용요소 선정 기준
학습자의 심리적 측면
학생 심리적 발달수준 고려
->아동의 욕구와 필요에 부합하는 내용 선정
학문-철학적 측면
다양한 학문적 기반을 확립
->객관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
학생들의 학업 성취 수준, 흥미 등을 고려하여 교육 현장에서 적합한 주제와 문제가 주를 이르는 단원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사고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는 탐구 주제가 교과서에 포함되어야 함
현대의 사회, 문화 현상에 대해 간학문적으로 접근하여 그에 대한 학문적 성과를 통합적으로 조직하여 사회, 문화 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
학습자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경험을 중심으로 한 사회, 문화 현상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문을 통합적으로 접목
특히, 학년으로 영역을 구분지어 선정할 것이 아니라 전체 영역을 모든 학년에 포함되는 방향으로 내용을 선정하려고 의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지도안
- 사회과 교육과 시민성교육
- [초등교육 수업계획안] 초등학교 5학년 수학 수업계획서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사상] 페스탈로치와 프뢰벨
- 인문과학 이효석의 삶과 작품세계 산 들 벽공무한 을 통해 바라본 이효석의 삶
- 도산십이곡과 고산구곡가 비교
- 칸트의 “도덕 형이상학을 위한 기초 놓기”를 읽고
- 수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 세모, 네모, 동그라미 모양 구분하기
- 수업 지도안 - 3. 분류하기(1)
- [교수 학습 지도안] 여러 가지 모양(수학)
- 지체장애아 교육의 최근 동향
- 리더십의 행동이론과 상황적합이론을 설명하고 두 가지 이론의 공통점을 분석한 후 어느 유형의 리더십이론이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적용에 적절할지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최신A+자료][다문화가정에대한생각][다문화가정에관한의견][다문화가정레포트][다문화가정에대한나의의견][내가생각하는다문화가정][다문화가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