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초임교사 멘토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행정 수업의 발표 과제(PPT)입니다.
초임교사의 멘토링에 대하여 그 의미와 방법 및 효과, 실행 사례 등을 꼼꼼하고 정확, 깔끔하게 그림 및 도표와 함께 기재하였습니다.^^
- 목차
-
1. 초임교사 멘토링의 효과
2. 초임교사 멘토링의 방법
3. 멘토링 제도의 의미
4. 초임교사 멘토링을 위한 연구와 노력
5. 초임교사 멘토링의 실제 사례
- 본문내용
-
1. 멘토링 제도란
현장훈련을 통한 인재육성활동을 말함.
회사나 업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1:1로 전담하여 구성원(멘티:Mentee)을 지도, 코치, 조언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 성장시키는 활동임
교직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교과의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교사가 1:1로 전담하여 초임교사를 지도, 조언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 성장시키는 활동
2. 교사교육에의 멘토링의 효과
멘토링은 초임교사를 지지하고 안내하며, 초임교사뿐 아니라 경력 있는 교사 모두를 위한 가치 있고 전문성 있는 발달을 제공함
초임교사
- 정서적 측면 도덕적이고 감정적인 지지
- 반성적 사고와 안전하고 협력적인 공동체 구성
- 반성적 사고를 통한 전문성의 정체감 형성
- 객관적 다각적인 시각을 갖게 되고, 자율적 의사
결정자로서의 교사로 발전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