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행정의 장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교육행정의 모든 영역 목표는 궁극적으로는 교사들로 하여금 학급 내에서 수업의 질 을 높이고, 교수-학습지도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적인 활동이다.
→따라서 초등교육행정의 이론 전개는 “장학”으로부터 출발되어야 함.
-장학 : 교육과정 및 수업을 중심으로 안에서 밖으로
-행정 : 교수-학습을 도와주는 밖에서의 안으로
(2) 장학의 개념과 발달
-장학(學 : supervision 또는 inspection)이란 ‘높은 곳에서 본다, 감시 한다’ 또는 ‘천천 히 들여 다 보다’로 ‘감독’ 또는 ‘통제’를 뜻함.
-초창기의 지시와 감독의 중앙집권적 장학
-관료적 권위적 장학지도, 민주적 장학
-교육과 직결된 수업장학 및 임상장학
-사이버장학기술, 학교컨설팅장학, 멘토링장학 등 보다 전문화된 장학지도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