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행정의 장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초등교육행정의 모든 영역 목표는 궁극적으로는 교사들로 하여금 학급 내에서 수업의 질 을 높이고, 교수-학습지도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적인 활동이다.
→따라서 초등교육행정의 이론 전개는 “장학”으로부터 출발되어야 함.
-장학 : 교육과정 및 수업을 중심으로 안에서 밖으로
-행정 : 교수-학습을 도와주는 밖에서의 안으로
(2) 장학의 개념과 발달
-장학(學 : supervision 또는 inspection)이란 ‘높은 곳에서 본다, 감시 한다’ 또는 ‘천천 히 들여 다 보다’로 ‘감독’ 또는 ‘통제’를 뜻함.
-초창기의 지시와 감독의 중앙집권적 장학
-관료적 권위적 장학지도, 민주적 장학
-교육과 직결된 수업장학 및 임상장학
-사이버장학기술, 학교컨설팅장학, 멘토링장학 등 보다 전문화된 장학지도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성공적인 학교와 장학
- [초등학생진로교육] 초등학교진로지도(진로교육)의 특성과 중요성, 초등학교진로지도(진로교육)의 단계와 방법, 초등학교진로지도(진로교육)의 현황, 초등학교진로지도(진로교육)의 문제점, 초등학교진로지도(진로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
- [교육학개론] 장학행정의 개념과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 [초등학교진로지도] 초등학교진로교육(진로지도)의 특성, 원리, 방법, 초등학교진로교육(진로지도)의 현황과 문제점, 초등학교진로교육(진로지도)의 실천 사례, 초등학교진로교육(진로지도)의 바람직한 방향과 평가 분석
- [초등학교][초등교육]초등학교(초등교육)교육목표,교육특징, 초등학교(초등교육)열린교육,영재교육,인적자원개발, 유치원(유치원교육)과의 연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