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더하기와 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 더하기와 빼기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계획
Ⅱ. 본시 전개 계획
1. 학생 현행 수준
2.본시교수-학습지도안
- 본문내용
-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 더하기와 빼기
2. 단원설정의 이유
더하기와 빼기는 학교 상황에서 뿐만 아니라 가게에서 물건을 살 때나 인원수를 파악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학적 연산이다. 자신의 생활을 독립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해나가기 위해서는 더하기와 빼기학습을 숙달시켜 일상생활에서 일반화 시킬 필요가 있다. 또한 더하기와 빼기는 모든 수학학습의 가장 기초가 되기 때문에 장애학생의 경우에도 반드시 터득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이기도 하다. 참관을 나가서 현0이와 기탄수학이라는 학습지를 풀면서 한자리수 더하기와 빼기를 반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함에도 불구하고 어려워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그리고 특수학급의 선생님 말씀에 따르면 현정이의 경우 손가락 미세 근육이 덜 발달되어 비 장애학생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는 손가락 연산을 잘 활용하지 못한다고 하셨다. 따라서 통합학급의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과는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하며 수준의 조정도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더하기와 빼기를 좀 더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보고자 이 단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3. 단원의 목표
1) 덧셈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식을 쓰고 읽을 수 있다.
2) 합이 9 이하인 경우의 덧셈식을 쓰고, 읽으면서 덧셈을 할 수 있다.
3) 뺄셈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식을 쓰고 읽을 수 있다.
4) 피감수가 9이하인 경우의 뺄셈식을 쓰고, 읽으며 뺄셈을 할 수 있다.
5) 덧셈식을 보고 뺄셈식을 만들 수 있다.
6)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을 만들 수 있다.
7) 두 수를 바꾸어 더해도 합이 같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유아문학의 통합적 접근(그림책 중심 통합 활동 계획)
- 사티어의 생애와 업적
- 1학기 7세 (만5세) 관찰일지 ^ 1학기 관찰일지+총평 ^ 평가인증 유아 아동관찰일지
- 그림교환의사 소통체계의 교수 단계 6가지와 자폐장애아동에게 적용 시 기대되는 효과를 서술하고, 일반화된 의사소통체계로 확립되기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삼포 가는 길 황석영 작가 소개 황석영 작품 세계 삼포 가는 길 등장인물 삼포 가는 길 줄거리
- [영미시]After weeks of watching the roof leak
- 5차 교육과정 레포트
- [교육과정] 제5차 교육과정(1987~1992)
- [교육과정] 제5차교육과정
-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