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영어 교과서 분석 및 각색(고등학교 1학년 교과서 1단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교과서 각색의 필요성


Ⅱ. 교과서 분석

가. 분석 교과서
나. 분석 방법
Content analysis 결과
설문지법 분석 결과
Document analysis 결과


Ⅲ. 교과서 각색

가. 교과서 Reading 지문과 Listening 지문 교체
Reading
Listening

나. 과업 재구성
ⅰ. 듣기, 말하기 중심 과업
ⅱ. 읽기, 쓰기 중심 과업
ⅲ. 쓰기 말하기 중심 과업
ⅳ.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를 통합한 과업


Ⅳ.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1문단
“According to Cell Phones/Electronic Devices/Prohibited Items on Campus”를 추가함으로써 문단의 제목으로 제시된 항목을 문단의 첫 문장이 주제문 기능

“Skateboards are also not allowed on campus”
한국학교 상황과 심한 차이 있다고 간주해 내용 삭제

-12문단
“Shopping for school clothes? We take pride in the appearance of our students.”

를 수정해

“Please get dressed to be proud Dimond school students”
문장 교체를 통해 제목의 내용을 담은 주제문으로 추가

-13문단
“Please get dressed to be proud Dimond school students”
추가함으로써 전 문단과 후 문단의 연결성 부여. 두 문단 모두 의복규정에 관한 것.

“This list is not inclusive and may evolve as circumstances dictate. If in doubt about what is appropriate to wear at school, please contact a Security person or an Administrator. “
문장에서 사용된 list라는 어휘를 agreement로 교체하여 의미를 명확히 함.

-14문단
Welcome to DHS! Where do you park and drop off/pick up students?
DHS has a Visitor/Student parking lot, a Drop off/Pick-up “wrap around”, and a Staff parking lot.
To drop-off or pick-up students:
Enter off 88th Avenue, using the one-way entrance and one-way exit.
The wide two lanes contain a through lane and a standing/waiting lane.
To drop-off or pick-up students off Arlene Street:
Use the existing lane that wraps around the student parking lot. The lane is one way (Westbound) to make it safer for students to walk from the parking lot.
Students cannot be dropped off in the Staff Parking lot.
Due to safety concerns. Violators will be warned and ticketed.
To Park when visiting the school:
Use the designated spaces in the front row of the Student Parking lot. Enter off of Arlene Street.
The Bus road (Diamond High Blvd.) is closed to the public.
Only buses are allowed on this road.
Student Parking Permits. Must be purchased before parking at school!!!
They can be purchased at Registration. Permits are $50.00 per semester and $100.00 per school year. DHS can only accept cash or checks.
Be prepared to provide the following information:
. Alaska Drivers License
. Current Copy of Vehicle Registration
. Current Proof of Insurance
Parents are required to sign the Parking Permit Application Form in the Presence of a DHS Staff member or have their signature notarized in advance.
ALL FINES MUST BE CLEARED BEFORE A PARKING PERMIT WILL BE ISSUED
위 전체 내용이 본문 전반부의 교장의 편지에 해당하는 내용과 중복이 하므로 삭제

Listening

㈜중앙진흥연구소의 교과서의 듣기 부분은 Listen and do 라는 부분인 듣기 수업에 이 과의 90%의 듣기 활동이 집중 되어 있다. 이것은 한 시간 안에 끝나는 수업으로 설계될 수 밖에 없으므로 7~8 차 시의 전체 수업 중 학생들이 듣기 과업을 할 수 있는 절대적인 시간이 총 8차 시 중 1시간 즉 거의 이 주일에 한 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문법교육론] 교과서에서의 문법 내용 분석(중,고등 문법)
  • 고등학교 문법교과서 분석 및 비교 고찰먼저 고등학교 문법교과서를 전체적으로 분석한 후에 단원별로 내용정리 및 분석 후 개정 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오딘출판사의 를 비교 분석하였다. 이어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고찰해보는 것으로 교과서 비교 분석을 하였다.1. 7차 문법 교과서 내용 분석1) 7차 문법 교육 내용의 기본 관점(가) 국어사용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내용:7차 교육과정의 궁극적 목표인 ‘학습자의 창의

  • 세계사 교재화연구
  •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이제까지의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 시사점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2. 우리나라 세계사 교육과정의 변천과 연구 경향1) 우리나라의 세계사 교육의 역사우리나라의 세계사 교육의 역사는 19세기말 근대적인 학교들이 설치되는 신교육의 시기에까지 소급된다. 즉 세계사 교육은 1866년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국립학교인 육영공원의 교과목 속에 「萬國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학교 영어 교과 도입이라는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된 배경을 교육사회학적으로 탐구해 보고자 한다. 즉 초등학교 영어 교과 도입을 중심으로 제기된 찬성론과 반대론이 어떠한 사회적 조건 속에서 초등학교 영어 교과 도입이라는 쪽으로 기울 수 있었으며, 교육계에서는 어떠한 논리가 힘을 얻으며 초등학교 영어 교과 도입을 가능하게 하였는가를 살펴보고자 하는 것이다. 2.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초등학교 영어 교육은 21세기를 살

  • 수업방향,수준별수업,활동중심수업, 초등학교영어과(초등영어교육)제고방안
  • 영어’ 시간을 위한 학교단위의 계획과 시간을 확보하여 운영한다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 과정의 특징은 수준별 교육 과정의 도입이다. 수준별 교육 과정은 교과의 성격이나 학교급(학년)의 특징에 따라 단계형, 심화 보충형, 그리고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 과정으로 구분하여 편성․운영하는데 영어의 경우 초등학교는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을 적용하고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는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을 적용하

  • [교육과정] 제6차교육과정
  • Ⅰ. 서론 제 6차 교육과정은 교육부고시 제 1992-11 호, 제 1992-16 호, 제 1992-19 호로 고시한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말하며, 이 교육 과정은 1997년 12월 30일 교육부고시 제 1997-15 호로 개정된 초. 중등 학교 교육 과정이 시행되기까지 유효한 교육과정이다.제 6차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중앙 집중적인 교육과정을 지방 분권형 교육과정으로 전환하여, 시․도 교육청과 학교의 자율 재량권을 확대하였다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교육과정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