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학습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특징,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필요성,외국사례, 웹기반프로젝트학습 모형,기대효과,평가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국어과, 영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도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국어교육,국사교육사례,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가정교육,경제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사례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목차
-
1. 수업 개관
2. 수업의 실제
가. 수업 설계 과정
나. 수업 진행
3. 결론
- 본문내용
-
3) 실태 분석
- 학습자 분석 : 수업 대상 학생들의 실태를 분석해 보면, 개인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초등학교 5학년 단계에서 갖추고 있어야 할 ICT 소양으로서, 워드프로세서 및 인터넷 검색 능력 등을 지니고 있고, 진단평가 결과 길을 묻는 표현 및 가르쳐 주는 의사표현은 약 95%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커뮤니티 활용을 통한 학습 경험은 4학년 컴퓨터 재량 시간에 실시한 바 있어 커뮤니티에 익숙한 편이다. 협동학습에 대한 경험은 오프라인 기반으로는 풍부하지만, 온라인에서의 경험은 전무한 상태였다.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경험 또한 90%가 해본 적이 없다고 답해 프로젝트 학습이 생소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 환경 분석 : 컴퓨터실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재량(정보통신교육)시간으로 일주일에 한 시간(40분)이며, 교실에는 프로젝션 TV(43인치)와 VTR, 실물 화상기 등이 있다. 또한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답한 학생은 85%로 비교적 높은 상태였다. 나머지 15%에 대해서는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에 컴퓨터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모든 학생이 컴퓨터 및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