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 교육 콘텐츠 시스템, EBSi 정보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스템 선정동기 및 선행연구
시스템 개괄적 설명
EBSi 고객집단
EBSi 시스템 분석
EBSi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평가
EBSi 정보검색방법 분석 및 평가
종합분석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 집단지성, 다이내믹 UI, 오픈 플랫폼을 반영한 오픈 프레임웍 전략, 데이터 2.0 기반의 정보구조 개편 등 웹 2.0 요소를 반영한 EBS의 사이트 개편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공공 사이트에서의 웹 2.0 구현에 관한 현실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EBS 사이트 개편 작업은 이후 기존의 문제점들이 상당부분 개선되어 성공한 프로젝트로 평가되고 있으며 특히 정보 아키텍쳐 개편과 지식검색 기반 서비스 강화, LMS 및 RSS 등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이며 이를 반영하듯 정보 이용 측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포털사이트 전체 가입자수는 2007년도 1070만에서 2009년 1450만으로 380만명이 증가했으며 동시접속자와 트래픽 역시 크게 늘었다. 

 EBSi에서 도입한 웹2.0 기술들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게 되었으며 홈페이지를 개편할 때의 설계 전략을 살펴볼 수 있었음.


EBSi의 대표적인 정보서비스
고1, 고2, 고3·N수생, 대학별고사로 나누어 제공.
내신대비, 모의고사 대비, 수능대비, 논술 대비동영상 제공
가장 중요한 서비스는 수능시험대비 동영상


자체구축 및 링크정보 모두 제공
모의지원서비스 및 수능/학평 풀서비스 등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데이터
입시정보 설명회, 모의지원서비스, 대학정보/목표대학, 수능/학평 풀서비스, 문제은행, 입시뉴스, 입시정보 백서, 1:1 입시상담 등으로 나눠짐


이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장 (학생/학부모)
이벤트, EBSi 활용 학습코칭, 카테고리별 커뮤니티, 화제의 토론, 설문조사, 희망나무 리본달기, EBSi 활용수기 등으로 나누어 제공



카테고리를 통한 브라우징 검색이 가능
동영상은 과목/학습단계/시리즈/강사별 등으로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대학별고사는 대학명으로 가능. EBS교재는 학년/과목, 입시정보에서는 학년별로 카테고리를 구성


이러한 브라우징 방법은 강좌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때 본인에게 필요한 가장 밀접한 정보를 찾아들어갈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하는 것이므로 긍정적으로 평가함
그러나, 정보의 특성에 따라 원하는 정보에 도달하는데 많은 과정의 브라우징(많은 클릭수)을 거쳐야 하는 부분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e-러닝시장에서 메가스터디의 성공 사례
  • 분석)(경쟁사 분석)-EBS http://www.ebsi.co.kr․ 공개강의방식도입․ 쌍방향 학습관리 시스템․ 프로그램과 교재 개발은 현직교사가 참여․ 교재가격의 5~10% 인하-이투스 (http://www.etoos.com)․ 동영상 1200K서비스실시 - 최상의 질․ 누드 교과서 집필진(서울대생)을 통한 선배 노하우 성공담 ․ 기획특강을 통한 틈새 시장공략․ 연강 강의 커리큘럼을 통한 계획된 강의․ 선생님별 공지사항으로 학생과 대화의 장 확대․ 수강료 평균 30000-J&J 교육 미

  • [경영사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정보화 시대가 맞물려 우리나라의 온라인 교육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교육 사업에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수는 약 100여개에 달한다고 한다. 하지만 그중에서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그리고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메가스터디라고 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는 현재 이 온라인 교육 시장의 약 절반 정도를 점유한 선도 기업으로서 이 기업의 가치를 따져보고, 기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 [이공계경영학]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 분석표 6 메가스터디와 경쟁기업의 SWOT 분석표6. 전략적 이슈7. 생산, 마케팅, 정보시스템, 인사 등 기업 내부 직능 등 포함1) 생산① 입시에 관한 컨텐츠를 제공- 입시이므로 고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수능, 논술, 내신, 구술면접 등 입시에 관련된 강의를 제공한다.- 메가스터디의 강사가 특강으로 입시에 관한 전략들을 담은 동영상을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자회사 뿐만 아니라, B2B를 통하여 포털사이트 등의 타 회사에도 입시 강의를 제공한

  • [고객관계관리] 메가스터디 CRM
  • 시스템 등 온 라인 학습 시스템을 자체개발, 서비스함에 따라 온라인상에서의 학습효과를 검증해 내고 있다. 이로 인해 이러닝에 대한 신뢰의 기반이 다져졌고,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20SRM 시스템은 협의로 정의할 때 학습자 특성의 분석에 기초한 적응적 학습 환경의 제공과 개별화된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서 CRM 기법을 응용한 시스템이다.(강신천,2002) 반면에 SRM을 보다 광의로 정의해 보면, 이는 학습자관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교육을 늘리는 역할을 했는지도 알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빠르고 새롭게 변화하는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서 메가스터디의 발전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조원 전체의 찬성으로 경영학원론 수업에서 성공요인을 연구할 기업으로 메가스터디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2. 기업소개1) 기업개요온라인 교육 업체. 2000년 설립하였으며 주요 사업은 온라인강의, 온라인교육콘텐츠, 학원운영, 학습지, 학원 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