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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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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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선택 동기 및 목적
Ⅱ 책의 핵심내용과 인적자원관리의 연관성
1. 상호성의 법칙
2. 일관성의 법칙
3. 사회적 증거의 법칙
4. 호감의 법칙
5. 권위의 법칙
6. 희귀성의 법칙
Ⅲ 소감 및 비평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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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선택 동기 및 목적
우리는 사회속의 개인이기 때문에 항상 타인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그들의 영향을 받으면서 살아간다. 이러한 과정에서 자신의 의도대로 다른 사람이 행동하도록 만들 수 있다면 목표달성과 원활한 인간관계 형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이 바로 “설득”이다. 설득의 사전적 정의는 논의, 증명, 간청 등의 방법으로 특정 시각을 수용하거나 일련의 행위를 수행하도록 권유하는 행위라고 명시되어 있다. ‘설득에 의한 개인의 행동과 태도의 변화’를 확인하고 인적자원관리와의 관련을 살펴보기 위하여 「설득의 심리학」이라는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인간과의 관계에서, 특히 목표 달성을 추구하는 조직에서 타인이 자신이 원하는 행동을 하게 유도하거나, 자신이 타인에 의해 설득되어 그들이 원하는 행동을 보이게 되는 것에 대한 관심의 고삐를 늦출 수 없다. 설득은 태도대상에 대한, 인지나 감정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태도변화에 가장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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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 데이브 라카니 지음 플래닛미디어 총 305쪽
․ 설득의 심리학 로버트 치알디니지음 21세기 북스 2002년 총 385쪽
․ 협상을 주도하는 사람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 청림출판 후쿠다 다케시 지음 총 279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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