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수업지도안]핸드볼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핸드볼 학습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목차
-
Ⅰ. 체육과 교육의 성격 및 목표............................................1
1. 체육 교육의 성격 ..................................................................................1
2. 체육과 교과 목표........................... ............................1
3. 중학교 체육 교육의 내용 체계.......................................2
Ⅱ. 교재 및 단원명.............................................................3
1. 교재명.........................................................................3
2. 단원명.....................................................................3
Ⅲ. 단원 전개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3
1. 체육 학습 지도의 원리................................................3
2. 체육과 교수 학습 모형................................................4
3. 운동 학습의 지도과정 모형..........................................4
Ⅳ. 대단원의 학습 지도 계획................................................5
1. 대단원의 개관............................................................5
2. 대단원의 학습 목표.....................................................5
3. 대단원의 내용 구성.....................................................6
4. 대단원의학습지도 계획................................................6
5. 대단원 지도상의 유의점...............................................6
6. 대단원의 수행평가 계.................................................7
Ⅴ. 소단원 학습 지도 계획...................................................8
1. 소단원 설정의 이유....................................................8
2. 소단원의 학습목표 .....................................................9
3. 소단원의 내용 ...........................................................9
4. 소단원의 학습지도 계획.........................................10
5. 소단원의 지도상 유의점.............................................10
Ⅵ. 본시 학습의 지도 계획..................................................11
1. 본시 학습의 주제 및 학습목표.................................... .11
2. 본시의 주안점...........................................................11
3. 본시 학습의 유의점....................................................11
4. 본시 학습지도의 흐름도..............................................12
5. 본시 학습 지도과정....................................................13
※ 형성 평가 내용..........................................................17
- 본문내용
-
체육 교육의 성격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국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지․적이 통합된 인간의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중학교 체육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다.
◦운동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보다 향상된 기능을 발휘하고, 체력 및 건강을 증진한다.
◦체육의 이론적 기초 지식을 학습하여 체육 현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며, 실제 운동에 참여할 때 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초보적인 적용력을 기른다. 또, 운동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정서적 만족을 얻어 자아 실현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초등학교 체육에서 습득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를 발전시키고 고등학교 체육에서 강조될 평생 스포츠 활동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하는 단계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2. 체육과 교과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