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수업지도안]핸드볼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핸드볼 학습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Ⅰ. 체육과 교육의 성격 및 목표............................................1
1. 체육 교육의 성격 ..................................................................................1
2. 체육과 교과 목표........................... ............................1
3. 중학교 체육 교육의 내용 체계.......................................2

Ⅱ. 교재 및 단원명.............................................................3
1. 교재명.........................................................................3
2. 단원명.....................................................................3

Ⅲ. 단원 전개에 필요한 이론적 배경......................................3
1. 체육 학습 지도의 원리................................................3
2. 체육과 교수 학습 모형................................................4
3. 운동 학습의 지도과정 모형..........................................4

Ⅳ. 대단원의 학습 지도 계획................................................5
1. 대단원의 개관............................................................5
2. 대단원의 학습 목표.....................................................5
3. 대단원의 내용 구성.....................................................6
4. 대단원의학습지도 계획................................................6
5. 대단원 지도상의 유의점...............................................6
6. 대단원의 수행평가 계.................................................7

Ⅴ. 소단원 학습 지도 계획...................................................8
1. 소단원 설정의 이유....................................................8
2. 소단원의 학습목표 .....................................................9
3. 소단원의 내용 ...........................................................9
4. 소단원의 학습지도 계획.........................................10
5. 소단원의 지도상 유의점.............................................10

Ⅵ. 본시 학습의 지도 계획..................................................11
1. 본시 학습의 주제 및 학습목표.................................... .11
2. 본시의 주안점...........................................................11
3. 본시 학습의 유의점....................................................11
4. 본시 학습지도의 흐름도..............................................12
5. 본시 학습 지도과정....................................................13
※ 형성 평가 내용..........................................................17
본문내용
체육 교육의 성격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문화의 계승․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국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공헌하는 교과이다.
체육은 이와 같은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지․적이 통합된 인간의 육성을 위한 전인 교육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즉, 체육은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중학교 체육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다.
◦운동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보다 향상된 기능을 발휘하고, 체력 및 건강을 증진한다.
◦체육의 이론적 기초 지식을 학습하여 체육 현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며, 실제 운동에 참여할 때 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초보적인 적용력을 기른다. 또, 운동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정서적 만족을 얻어 자아 실현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초등학교 체육에서 습득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를 발전시키고 고등학교 체육에서 강조될 평생 스포츠 활동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하는 단계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2. 체육과 교과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핸드볼]핸드볼 슛 지도안
  • 1. 핸드볼(4)주 제: 개인 기능 3 (슛) (5차시, 교과서 106쪽)학습 목표: ● 여러 가지 슛을 할 수 있다.● 슛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안다.● 함께 연습하는 동료와 협동심을 기른다.전 개4. 패스 받아서 점프 슛 연습하기(지도서 121쪽 그림 참조)⑴ 교사(또는 학생)에게 패스하고 골을 향해 뛰어간다.⑵ 리턴 패스해 준 공 받아서 드리블하여 점프 슛한다.5. 속공 패스받아 드리블 점프 슛하기2인 속공 패스하다 점프 슛한다.∙슛한 사람은 골키퍼, 골키퍼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핸드볼 패스
  • 지도안】대단원건강과 운동중단원핸드볼소단원패스 차시1/8학습목표1. 던지기의 힘의 원리를 이해하고 공을 힘차게 던질 수 있다.2. 슈팅․패스게임으로 다른 동료의 던지기․받기 개인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3. 공던지기와 받기 활동을 통하여 기초․기본 운동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단계학 습 내 용교 수 - 학 습 활 동지도중점 및 자료도입집합출석확인준비운동학습목표 제시- 4열 횡대 집합, 인사- 출석확인 및 수업상태 점검- 학습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육 지도안 핸드볼
  • 핸드볼 경기의 종합적연습∙실제 시합∙분단별 순환학습을 통한 기초기능의 종합연습∙분단별 시합∙핸드볼 공 및 학습자료 전부50분6∙평가∙실기시합∙측정 및 평가∙자기 평가 향상도 측정∙우수분단 시범 경기∙세부기술 평가∙평가기록 카드∙학습자료∙핸드볼 공, 골대∙호루라기50분6. 교수-학습 모형체육과목 교수-학습 일반 모형수업목표의 설정출발점 행동의 점검학습지도학습결과의 평가피드백7. 본시학습지도안(4

  • 핸드볼 과정안
  • 핸드볼 경기도구 ( 핸드볼 공, 골대, 휘슬, 운동복 ) 과제카드 ( 학습목표, 슛의 기본원칙, 슛의 원리와 종류 ), 유인물 ( 슛의 과학적 원리와 종류 )학 습단 계학 습 내 용교 사 활 동학 생 활 동지 도 상유 의 점도 입( 2 )출결확인교사는 출결을 확인하면서, 학 습자의 건강상태를 점검한다.학습자는 교사에게 집중한다.환자조치, 복장지도, 수업환경 안전점검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자 발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분

  • 배구 수업지도안
  • 수업을 다양한 학습자료(멀티미디어자료, 유인물)를 사용함으로써 흥미를 유지시키도록 한다.2. 배구 경기의 장점을 최대화시킴으로써 학생들이 수행하게 될 배구 수업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킨다.3. 배구 경기의 특성과 효과를 안다.Ⅷ. 세부시간사용계획▶▶단체운동: 배 구 (1/10) 수업지도안◀◀◆수업 내용: 배구의 역사, 특성 및 효과◆수업 목표: 배구의 역사를 이해한다.배구 경기의 특성과 효과를 안다비슷한 종목이 테니스와 탁구와의 차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