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골대에 철봉과 모래톱이 운동장가에 있는 모양이 수 십 년 동안 변화하지 않고 있다. 결론적으로 그 동안 역대 정권마다 학교체육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했지만, 이런저런 현실적 난관에 부딪쳐 단 한번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현재에 이르렀다. 지금까지 논의된 학교체육의 심각성을 재확인하고 새로운 대안 모색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 교육 현장에서 국민건강의 기본인 체육이 붕괴되어 가는 학교체육을 살려야 한다. 체육시
과정안1. 교수․학습 과정안일 시2005.10.18 화요일대상3학년 학생교사김언중교 과특별활동단원․차 시1/2학습주제․ 한자 낱말을 이용한 게임하기쪽수 학습목표․ 한자 낱말을 이용한 게임을 할 수 있다.학습자료한자낱말카드, 낱말게임자료, 가위, 풀과정학습요소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유의점(✌)도입지난 학습 내용 확인학습목표확인❏ 지난 학습 내용 확인✓ 지난 시간에 배운 한자 낱말들을 복습해 보도록 하겠어요.
과정안단원명무인도 탈출하기대상3학년학습 목표▶ 경쟁 게임을 통해 경쟁의 가치를 알고 경쟁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주안점팀 간 경쟁에 협동심이 미치는 영향을 경험하여 깨닫는다.학습형태개별학습, 모둠학습, 전체학습수업모형협동학습 모형과 이해중심 게임 모형학습자료교사PPT, 호루라기, 타이머학생체육복, 운동화단 계학습 형태교수-학습활동시량자료(•) 및 유의점(‣)교사의 발문아동의 예상 반응도 입 (은혜)
1득점하기관련 이론 및 수업 모형 탐색이해 중심 게임 모형의 이해1) 이해 중심 게임 모형의 개념2) 이해 중심 게임 모형의 적용 방법3) 이해 중심 본시 학습 교수 설계우리 학급의 실태분석1.기초실태2. 체육과 학습 실태교수 ․ 학습 지도의 실제1. 수업 선정의 배경 및 지도중점2. 단원의 개관3. 단원학습의 학습계열4. 단원의 학습지도 계획5.단원의 목표6.지도상의 유의점7.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8. 판서계획9. 평가계획10. 자료 활용
과정안1. 지도 일시 및 대상1) 지도 일시 : 4월 25일 월요일 6교시2) 지도 대상 : 2 학년 2반 33명2. 수업내용1) 주제 : 축구의 응용게임.2) 차시 : 10차시 중 제 6 차시.3) 학습목표 (1) 축구 경기에서 상황에 따른 판단력과 공간지각 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2) 축구 응용 게임을 통하여 공간지각 능력과 정확한 패스를 위한 판단력, 민첩성 및 신체 협응 능력을 기 를 수 있다.(3) 축구 응용 게임을 통하여 단체활동에서의 협동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