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지도안]핸드볼패스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핸드볼 패스 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1. 핸드볼(3)
주 제: 개인 기능 2 (패스와 캐치) (3, 4차시, 교과서 104~105쪽)
학습 목표: ● 패스를 정확하게 할 수 있다.
● 캐치할 때 공의 충격을 줄여 손으로 받을 수 있다.
● 패스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안다.
● 패스 연습을 통해 협동심을 기른다.

■ 학습 내용 패스와 캐치
1. 패스
⑴ 패스의 원칙
① 정확성 공의 스피드, 방향, 높낮이를 조절하여 자기편이 잘 받을 수 있도록 던진다.
② 타이밍 패스의 순간을 포착한다.
③ 상황 판단 어떤 종류의 패스를 어느 곳으로 할 것인지 판단한다.
⑵ 패스의 종류 및 방법
① 종류
∙거리에 따라 쇼트 패스, 미들 패스, 롱 패스
∙형태에 따라 바운드 패스, 그라운드 패스
∙자세에 따라 훅 패스, 푸시 패스, 점프 패스, 래터럴 패스
∙신체 부위에 따라 숄더 패스, 체스트 패스, 오버 패스, 언더핸드 패스
② 방법(숄더 패스)
∙공을 가슴에서 어깨 쪽으로 옮긴다.
∙던지는 손의 반대쪽 발을 한 걸음 내딛는다.
∙어깨 위에서 팔 힘과 어깨의 반동력,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여 던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핸드볼]핸드볼 드리블 지도안
  • 패스☞ 핸드볼 경기에서 드리블을 하는 목적은? (볼을 계속 소유하기 위함, 볼 을 가지고 이동하기 위함)☞ 드리블시 팔의 힘은? (빼고 실시한다)☞ 양발의 앞쪽에서 드리블을 계속 실시하면? (상대방에게 빼앗기기 쉽다)1) 운동 내용과 방법☞ 두집단으로 편성 ,1인당 공 1개 확보 (교사는 관찰 및 보조)◉ 드리블의 요령 : 1조 실시, 2조는 이미지 연습 (1, 2조 교대로 실시)- 머리에 심상화- 질의 응답- 학생 개인 소유 볼 또는 배구, 농구볼 을 활용 1인

  • 게임 활동 지도안 영역 침범형 게임1
  • 핸드볼 등이 있다.게임1【제시형】뺏고 말거야!! (――^) (^――)선정이유학생에게 게임 방법과 규칙을 바르게 인지시키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게하며, 굴러오는 공을 멈출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하기 위해서 선정하였다.게임 수업 목표① 상대방을 속여 패스할 수 있고 굴러오는 공을 멈출 수 있다.② 굴러오는 공을 멈추는 방법과 페인트 방법을 안다.③ 정해진 규칙을 잘 지키며 열심히 참여하는 태도를 갖는다.준비물교사 : 어린이

  • 체육과(교육) 학습지도, 체육과(교육) 개별화학습지도, 체육과(교육) 기능학습지도, 체육과(교육) 탐구학습지도, 체육과(교육) 핸드볼학습지도
  • 지도한다.∙학습과정에 있어서 각 동작에 자신감을 갖도록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참고문헌강신복최의창(1994), 체육 수업 탐구, 서울 : 태근문화사권오수(2003), 체육과에서의 창의성 교육, 초등학교 창의성 교육 직무연수, 대구교육연수원김영수(1996), 체육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서울 : 교육출판사교육실습편람(2008), 체육과 학습지도안 예시예종이(1990), 체육 원리 신강, 서울 : 형설 출판사한국체육사학회, 체육과 스포츠의 역사, 체육사

  • [수업지도안] 축구 수업지도안
  • 지도안교과7학년 체육소단원트래핑장소운동장차시2/13차시학습목표․축구 경기의 기초기능(트래핑)을 숙달 한다. ․실제와 유사한 상황연습을 통해 실전에 사용을 할 수 있다. ․팀별로 트래핑과 리프팅을 실전에 적용할수 있다. ․동료와 연습경기를 통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면서 멋진 동작을 산출할수 있다. 학습자료개별보고서, 경기기록표, 팀구성표, 관찰기록지, 작전판, 간이핸드볼경기 학습유형소집단 모둠활동,학습자주도 학습

  • [체육교육]초등하교 4학년 공놀이 체육지도안(세안)
  • 패스, 슛, 드리블 등 기술의 숙련과 플레이의 과학성이 요구된다. 이와 더블어 무게중심의 이동, 공의 특성, 공을 다루는 방법등이 필요한 운동이다. 11세의 아동은 지적특성은 지적 호기심이 강하고 합리적 사고와 판단을 할 수 있으므로 농구형게임의 지적 내용을 학습하기에 적합하다.지적특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농구형게임 지도 방법․ 학습자들이 농구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이므로 학습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구체적 준비물과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