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특수교육]특수교육 이론, 운영사례,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통합 학급에 관한 문헌 연구
1. 서론
2. 연구 방법
3. 연구 현장
Ⅱ. 통합교육 운영사례
Ⅲ. 지도 단원의 분석
Ⅳ. 본시 학습 과정안
- 본문내용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통합교육은 특수교육의 중요한 철학이자 목표일 뿐 아니라 교육현장에서, 매일의 수업 및 생활 장면에서 장애아동이 일반학급의 한 구성원으로 또래와 함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기 위한 자원을 제공하는 노력의 과정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통합교육을 받는 장애학생들의 수가 양적으로 확대되면서 통합교육의 질 향상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다. 즉, 물리적으로 일반학교 내에서 교육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이 일반학교와 학습의 한 구성원의 지위를 가지고 학교와 학급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과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만 진정으로 통합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통합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있어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는 것이 일반학교 내의 장애아동을 위한 지원체제의 부족이다.
.
.
※이 본시 학습 과정안은 다음의 조건을 고려하여 만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