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 구성과 설계] 인터넷 가상 피팅 모델 구축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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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조사한 사이트
- 국내의 사이트들
- 국외의 사이트들

Ⅲ. 결론

본문내용
20세기 패션산업의 가장 큰 원동력은 과학기술의 발달이라고 할 수 있다. 과학기술 변화에 따른 새로운 디지털 매체와 다양한 기술의 등장은 패션산업의 생산 및 유통에 있어서 새로운 대안들을 가능하게 했으며, 엄청난 사회 변화를 통하여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를 창출함으로써 그 대안들이 우리 생활 속에서 자리 잡도록 하였다. 이러한 정황을 미루어 볼 때, 21세기의 소비자를 고려해야 하는 패션산업에 있어서도 역시 과학기술의 변화가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임을 추측할 수 있다. 과학기술의 변화는 패션산업에 직접적으로 또는 사회 환경의 변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오늘날의 의류산업은 소비자의 요구와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그들이 원하는 조건으로 공급해야 하는 소비자 중심의 산업이기 때문에 과학기술이 패션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소비자가 유행과 개성을 동시에 추구하게 됨으로써 제품의 다양화를 초래하게 되었고, 유행이 지역적으로 광역화되고 가속화되면서 상품주기가 짧아지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생산형태를 다품종 소량화로 변모시켰으며, 그 결과 기업들은 상품 기획과정에서 더욱 더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를 요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현실에서 패션산업과 IT산업의 접점에 있는 패션디자인의 표현과 마케팅은 웹 기반의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할 것이다. 여기에 과학기술 중에서도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기술의 도입은 시각, 청각, 촉각, 후각이 통합된 감성적 디자인의 멀티 감각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방법의 솔루션을 제공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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